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아이더, 걷기 여행 기반의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 마련

  • 2024-04-25 09:27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3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가장 많이 참여하는 운동은 ‘걷기(37.2%)’인 것으로 조사됐다. 등산(17.3%)이 뒤를 이었으며, 특히 등산 참여율은 전년 대비 10-2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3.0%p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즐거운 걷기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걷기 캠페인 ‘아이더로드’를 지속 전개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국내 최초 장거리 하이킹 페스티벌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아이더는 아이더로드의 일환으로 기획된 국내 최초 장거리 하이킹 페스티벌 ‘하이커스 데이(Hiker’s Day)’ 전개를 함께할 자원봉사자 ‘세이퍼(Safe+Helper)’를 모집하고 있다.

세이퍼는 오는 10월 진행될 ‘하이커스 데이’ 본 행사를 위한 사전 답사, 참가자 모집 및 페스티벌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행사 당일 현장 지원을 돕게 된다. 사전 답사는 6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3박 4일간 약 60km에 이르는 강릉 해파랑길 코스에서 진행된다.

지원 신청은 오는 5월 6일(월)까지 아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심사, 1차 비대면 면접, 2차 대면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최종 합격자는 5월 24일(금)에 발표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왕복교통비, 식사 및 숙박비, 아이더 모자, 자켓, 티셔츠, 배낭 등의 유니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 걷기 전문가와 함께 걷는 ‘아이더로드 원데이 하이킹 클래스’

올바른 등산 방법을 배우고 둘레길 코스가 선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원데이 하이킹 클래스도 마련했다.

아웃도어 전문 크리에이터와 함께 걷는 아이더로드 원데이 ‘하이킹’ 클래스는 오는 5월 12일(일) 서울 둘레길 2코스(아차산~용마산 코스)에서 진행된다. 서울 화랑대역을 시작으로 광나루역까지 이어지는 13.3km 구간이며, 산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코스로 빼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이번 클래스에는 아웃도어 전문 크리에이터 ‘비타민디’가 함께한다. 안전한 등산 방법, 무릎 자극을 줄이고 건강하게 걷는 방법 등 알찬 정보 전달은 물론 아름다운 둘레길이 선사하는 자연에 대한 이야기 시간도 갖는다.

원데이 클래스 참가를 위한 티켓은 오는 4월 26일(금) 오후 2시 아이더 공식몰에서 오픈되며, 선착순 판매된다. 총 15명 모집하며, 소정의 참가비가 발생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더 제품 30% 할인 쿠폰, 아이더로드 굿즈, 전문 포토그래퍼의 현장 활동 사진이 제공된다.

- 걸으며 만나는 제주 오름의 매력! ‘아이더X오르머 제주 오름 투어’

아이더X오르머 제주 오름 투어는 제주 오름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오르머와 함께하는 정기 프로젝트다. 이번에 모집하는 오름 투어 여름편에서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특별 게스트들이 회차별로 함께한다.

봄 편에 이어 총 4개 회차로 구성되며, 희망하는 테마와 오름 코스가 있는 회차를 선택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5회차부터 각각 5월 18일(토), 31일(금), 6월 15일(토), 21일(금)에 진행된다.

5회차는 ‘피톤치드 가득 오름 요가’를 테마로 자연을 사랑하는 요가 강사 ‘혜정’과 함께한다. 붉은오름 코스를 트레킹하며 휴양림에서 힐링 요가 시간도 갖는다. 6회차에는 제주 출신 유명 유튜버 ‘뭐랭하맨’과 함께 재밌는 제주 말(제주 방언)을 배우며, 거친오름 코스 트레킹을 진행한다.

7회차는 시원한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트레킹도 하고 해양활동가 ‘디프다 제주 수빈’과 함께 광치기 해변 일대에서 플로깅까지 즐길 수 있다. 마지막 8회차에서는 ‘내가 그린 오름 그림’을 테마로 일상툰을 그리는 인기작가 ‘지토툰’과 함께 오름 드로잉 시간을 갖는다. 길게 뻗은 삼나무숲을 간직한 안돌 오름 코스를 거닐며 그림도 그리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트레킹 외에도 오름 테마별 다채로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과 정상 단체 인증샷, 전문 작가의 개인 스냅 사진 촬영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더X오르머 반팔 티셔츠와 에코 텀블러, 아이더 플로깅백, 로고 타월, 제주 오름 미니지도, 오름 키링 및 엽서 등 풍성한 기프트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일(수)까지 아이더와 오르머 인스타그램 채널 내 모집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회차별 12명씩 총 48명이다. 소정의 참가비가 발생하며 항공, 숙박 등의 경비는 미포함이다.

아이더 관계자는 “즐거운 걷기 문화를 형성하고 많은 이들과 함께하기 위해 매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며 “아름다운 우리나라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걷기의 매력을 색다르게 경험하고 싶다면, 희망하는 아이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저 없이 참여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