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직랜드, 미국 종합반도체(IDM) 기업과 차량용 반도체 설계 공급 계약 체결
소니, 차량용 고해상도 거리 센서 상품화
한주라이트메탈, 다목적무인차량(HR SHERPA) 인휠 시스템 하우징 2종 부품개발 착수
라닉스, 중국 보이헝화와 제품화 협력 체계 구축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국내 자동차 Tier 1 A社와 전장부품 개발 계약 체결
오토노머스에이투지, 韓 최초 싱가포르 자율주행 면허 M1 취득
콘티넨탈, 레이더 센서 생산량 2억 개 달성
Equinix, 현대자동차그룹과 손잡고 주행 경험 향상 박차
스마트레이더시스템, 해외 ITS 전문기업과 지능형교통시스템용 레이다 모듈 공급 계약 체결
제네시스, 브랜드 기술 홍보 영상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공개
-
2024년 차량용 OLED 디스플레이 출하량 248만대.. 전년 대비 126% 증가
유비리서치의 최신 보고서인 ‘2025 Automotive Display 기술과 산업 동향 분석 보고서’ 에 따르면, 2024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패널의 글로벌 출하량은 2억 3,600만 대에 달해 전년 대비 8.3% 증가하였다. 2025년에는 2억 4,180만 대로 전망된다. 2024년에 OLED 패널 출하량은 약 248만대로 전년도 대비하여 126% 증가하였다. 이는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차량 내부 디자인의 고급화와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프리미엄 자동차를 중심으로 OLED를 적극 채용하기 ..
-
HS효성첨단소재,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 부품 선보여
HS효성첨단소재가 4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5 자동차부품산업 ESG·탄소중립 박람회’에 참가해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 부품과 소재를 선보인다. 99개 기업들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친환경 소재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고자 마련됐다. 임진달 HS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당사의 친환경 기술 개발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게 돼 뜻깊다”라며 “앞으..
-
Ceva, 넥스트칩(Nextchip)의 차세대 ADAS 솔루션에 에지 AI NPU 공급
Ceva가 넥스트칩(Nextchip)이 차세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솔루션에 자사의 뉴프로-M 에지 AI NPU IP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스트칩은 자동차 부품 1차 협력사 및 완성차 OEM을 대상으로 ADAS 및 이미지 신호처리기(ISP)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조도와 기후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는 고화질 뷰잉 카메라 기술에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ADAS 시장은 차량의 안전 기능에 대한 수요 증가..
-
옵트론텍, 미국 완성차 업체에 자율주행용 고화질 렌즈 공급 개시
옵트론텍(082210, 대표이사 최상호)이 미국 완성차 업체에 자율주행용 고화질 렌즈의 공급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전장 부문 매출을 확대해 거래처 다변화와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성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옵트론텍은 기존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사업에서 미래 성장동력의 일환으로 전장용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 결과 글로벌 전기차 업체 및 현대차 등에 부품 공급 계약을 연이어 성공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2021년부터 약 3년 6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미국 완성차 업체의 고난도 품질 및 신뢰..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혁신적 메모리 솔루션으로 미래 지향적 차세대 자동차 개발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영구적으로 확장 가능한 차세대 메모리인 xMemory를 탑재한 스텔라(Stellar)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 이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Software-Defined Vehicle) 개발과 전동화용 플랫폼 발전의 복잡한 프로세스를 혁신하도록 지원한다. xMemory 기반 스텔라(Stellar with xMemory)는 확장 가능한 메모리를 갖춘 혁신적인 단일 디바이스로 제공되어, 고객들은 메모리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디..
-
현대자동차그룹,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개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 중구 소재 크레스트 72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테크 데이(Hyundai Motor Group Next-Gen. Hybrid System Tech Day)’를 개최하고, 한층 진화된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행사에서 ‘동력과 효율의 완벽한 조화, 하이브리드 그 이상의 전동화 경험(Well Balanced High Tech & Expanded xEV Experience)’이라는 콘셉트 아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
매스웍스-포어텔릭스, 마쯔다 차세대 자율주행 개발 가속화 위한 혁신적 툴체인 파트너십 체결
매스웍스가 데이터 기반 자율주행 개발 툴체인(toolchain) 기업인 포어텔릭스(Foretellix)와의 전략적 기술 통합을 통해 자동차 기업 마쯔다(Mazda)의 차세대 자율주행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DAS) 개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더 안전하고 강력한 자율 시스템의 개발 및 배포 가속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포어텔릭스의 포어티파이(Foretify) 플랫폼과 매스웍스의 시뮬링크(Simulink) 및 자율 주행 툴박스(Automated Driving Toolbox)의 통합은 개발자들..
-
고객 중심 사용자 경험 돋보인 현대오토에버 ‘차세대 내비’
현대오토에버(대표 김윤구 사장)의 차세대 내비게이션이 서울모빌리티어워드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객 중심적 사용자 경험과 인터페이스로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4일부터 13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5 서울모빌리티쇼’의 부대행사다.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등 모빌리티 혁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오토에버는 예선을 통과한 10개사 가운데 모빌리티 서비스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현대오토에버의 차세대 내비..
-
제네시스, 전용 스트리밍 콘텐츠 적용 확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10일(목)부터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제네시스 차량에 고품질 전용 스트리밍 콘텐츠인 ‘제네시스 뮤직’과 ‘블룸버그 앱’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앱은 모든 차종에 지원되며, 제네시스 뮤직은 G90 24년식 이전 모델, GV60 부분변경 이전 모델, GV70 전동화 모델을 제외한 모든 차종에 적용된다(※ GV70 전..
-
앨리슨 트랜스미션, 동아오츠카 물류 서비스 제고 기여
전자동 변속기가 탑재된 오토매틱 트럭이 음료 제조·유통 기업의 물류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동아오츠카가 지난 2023년 처음으로 현대 마이티 오토매틱 트럭을 도입한 이래 현재까지 총 40대의 차량을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트럭에는 앨리슨 1000 xFETM 모델의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돼 있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와 데미소다 등 전 국민이 사랑하는 음료를 생산·유통·판매하는 기업으로, 안양과 청주를 비롯해 전국 24개 지역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
네오오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용 감속기 부품 대규모 수주
네오오토(대표 김선현, 김원일, 212560)는 현대트랜시스와 전기차(EV) 및 하이브리드 차량용 핵심 감/변속기 부품 신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현대트랜시스로 납품되는 부품은 차세대 전동화 차량에 적용되는 ‘DIFF GEAR ASSY I-DAS’ 및 ‘DIFF ASSY I-DAS’이며 각각 현대차그룹의 EM플랫폼(제네시스 라인업 등 대형 EV모델) 기반 모델과 중동 수출용 중대형 전기차 모델에 적용된다. 해당 부품들은 연내 준공 예정인 4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
-
스트라드비젼, 3개년 제품 로드맵 발표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이 자율주행 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3개년 제품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의 핵심은 2027년까지 차세대 비전 인식 솔루션 ‘멀티비젼(MultiVision) Gen 2’의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며, 2026년 CES에서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계획이다. 스트라드비젼은 현재 상용화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L2/L2+ 솔루션을 넘어 로보택시, 물류, 대중교통, 농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요구되고 있는..
-
벡터, 자동차 이더넷 10BASE-T1S 테스트용 소형 2채널 인터페이스 ‘VN5614’ 출시
벡터코리아(지사장 장지환)는 10BASE-T1S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는 2채널 인터페이스 ‘VN5614’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벡터의 VN5614는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배터리 절전 및 대기 기능 표준) TC10 지원 및 저수준(low-level) 오류 보고 기능을 제공한다. VN5614는 소형 자동차 이더넷(Automotive Ethernet) 네트워크 표준 인터페이스인 10BASE-T1S 버스의 종합적인 분석,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모니터링 솔루션이..
-
기아, LG전자와 신개념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보여
기아는 3일(목) 일산 킨텍스(KINTEX, 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LG전자와 PBV(Platform Beyond Vehicle) 기반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구현 비즈니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아의 PBV 기술력과 LG전자의 공간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에게 맞춤형 모빌리티 공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PBV에 첨..
-
타타대우모빌리티, 전기트럭 ‘기쎈’에 유라 CADvizor 도입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전기트럭 ‘기쎈(GIXEN)’에 유라 CADvizor를 도입했다. CADvizor는 전기차 전장 시스템에 특화된 데이터 연계 기능과 배선 시뮬레이션 기능을 갖춘 솔루션으로, 복잡한 설계 요소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설계 품질 향상 및 협업 효율성 증대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CADvizor는 설계 검토 및 문서화 전반에 적용되며, 전장 구성의 명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초기 설계 단계에서 기능 최적화와 ..
-
TKENS, 글로벌 자동차향 전장램프 제습 모듈 양산 공급모델 확대
해성옵틱스(076610, 대표이사 조철) 계열사 TKENS는 자동차 헤드램프 습기제거를 위한 일체형 제습 모듈이 글로벌 자동차 양산모델에 적용되어 공급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TKENS는 금번 신규 공급차종 추가에 따른 생산능력(CAPA) 증설에 착수함과 동시에, 향후 대량 생산 공급 체계를 신속히 구축해 품질과 가격경쟁력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TKENS는 자동차 LED헤드램프 클레임 1위인 습기제거를 위한 친환경 솔루션 부품을 국내 자동차사 외 글로벌 B, G사에 공급하는 기업..
-
LeddarTech, 2025 상하이 모터쇼에서 첨단 ADAS 센서 융합 및 인식 솔루션 시연 예정
ADAS와 AD, 주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허 받은 혁신적인 AI 기반의 저레벨 센서 융합 및 인지 소프트웨어 기술인 LeddarVision™을 공급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업 레다테크 홀딩스(LeddarTech® Holdings Inc., 이하 LeddarTech)( Nasdaq: LDTC)가 4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25 상하이 국제 모터쇼 (Auto Shanghai 2025)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LeddarTech는 행사장 1.2홀의 부스 번호 1BG040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