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나디어 1924 한정판, 6월 12일부터 사전 계약 실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N’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 ‘2025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 출시
MINI 코리아, 국내 진출 20주년 기념 딜러 에디션 출시
현대자동차 ‘더 뉴 엑시언트’ 출시
지프, 뜨거운 여름을 지배할 컬러 에디션 랭글러 ‘모히또’ 에디션 출격
벤틀리모터스, 사상최강 럭셔리 SUV ‘더 뉴 벤테이가 스피드’ 공개
BMW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6월 온라인 한정 럭셔리 에디션 4종 출시
현대자동차 ‘디 올 뉴 넥쏘’ 판매 개시
르노코리아, 8월 국내 출시 예정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에 대한 ‘웨이팅 프로그램’ 실시
-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골프 GTI’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카리스마를 더한 아이코닉 핫해치, ‘신형 골프 GTI(The new Golf GTI)’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골프 GTI는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해치백, 골프의 고성능 버전으로, 1976년 처음 생산된 이래, 전 세계적으로 230만 대 이상 판매된 폭스바겐의 대표 고성능 모델이다. 특히 컴팩트한 차체에 강력한 주행 성능을 지닌 ‘핫해치(hot hatch)’ 장르를 처음 개척하고 퍼포먼스의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현재까지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핫해치 모델이..
-
애스턴마틴 발키리 LM, 르망 하이퍼카 궁극의 트랙 경험 선사
애스턴마틴은 세계 최고 권위의 내구 레이스 무대 복귀를 기념하며 새로운 하이퍼카 ‘발키리 LM(Valkyrie LM)’을 공개했다. 발키리 LM은 르망 24시(24 Hours of Le Mans) 종합 우승을 겨냥하는 유일한 로드카 기반 레이싱 하이퍼카의 울트라 익스클루시브 모델로, 공식 인증 미적용(non-homologated) 버전이다. 세계 최고의 하이퍼카로 꼽히는 발키리의 이번 특별 사양은 애스턴마틴이 자랑하는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의 역사 속에서 기념비적인 이정표를 뜻하는 모델이다. 그 유산은 세..
-
기아 ‘더 기아 PV5’ 계약 개시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10일(화)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PV5는 PBV 전용 전동화 플랫폼 ‘E-GMP.S(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for Service)’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하드웨어와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통합된 신개념의 중형 PBV이다. 즉 PV5는 기존 제조..
-
다임러 트럭 코리아, 탱크로리 운송에 최적화된 2025년형 ‘아록스 2851L 6x4’ 및 ‘아록스 4153L 8x4’ 카고 트럭 2종 출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가 메르세데스-벤츠 아록스(Arocs) 카고 2025년형 모델 2종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아록스 2851L 6x4’와 ‘아록스 4153L 8x4’로, 석유, 식품, 액화가스 등 액체 화물 운송에 사용되는 탱크로리 특장에 최적화된 설계와 강력한 성능,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두루 갖춘 고효율 프리미엄 카고 트럭이다. 아록스 2851L 6x4, 탱크로리 특장에 최적화된 대형 카고 2025년형 아..
-
맥라렌, 데뷔 첫 르망 24시 우승 30주년 기념 특별 모델 ‘750S 르망’ 공개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독보적인 업적을 완성시킨 르망 24시 데뷔 첫 우승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특별 모델 ‘750S 르망’을 선보인다. 동시에 오는 2027년부터 르망 24시 최고 클래스 복귀를 공식화했다. ‘750S 르망’은 전 세계 단 50대 한정 생산되어 맥라렌 시리즈 생산 슈퍼카 중 가장 높은 희소성과 수요를 자랑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
KGM, 토레스∙토레스 하이브리드 선택 사양 강화
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 이하 KGM)가 토레스 및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신규 패키지를 선택 사양(옵션)으로 운영하며 T5 트림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들의 의견을 출시 초기에 적극 반영한 것으로, 기존에는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할 수 있던 인기 사양을 엔트리 트림인 T5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확대한 것이 특징..
-
롤스로이스모터카, 팬텀 100주년 기념해 ‘팬텀 골드핑거’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세계 최초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지난 24일, 브랜드의 가장 상징적인 모델인 팬텀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이탈리아에서 열린 클래식카 및 콘셉트카 전시회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단 한 대뿐인 비스포크 모델 ‘팬텀 골드핑거(Phantom Goldfing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팬텀 골드핑거는 팬텀 익스텐디드 모델을 기반으로 1964년 영화 ‘007 골드핑거(Goldfinger)’를 오마주해 제작된 차량으로, 영화 개봉 60주년을 맞은 지난 2024년에 ..
-
이베코코리아, 업그레이드된 ‘데일리’ 냉장/냉동 차량 선보여
이베코코리아가 국내 콜드 체인 물류 분야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이베코 데일리(Daily) 냉장/냉동 차량을 선보인다. 이번 데일리 모델은 강화된 내구성, 업계를 선도하는 냉장/냉동 기술 그리고 첨단 안전 시스템을 갖춰 중소형 상용차 업계의 핵심 브랜드로서 이베코의 위치를 확고하게 해준다. 2018년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이베코 데일리는 뛰어난 주행 성능, 승용차와 같은 편안함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다재다능함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캠핑카부터 앰뷸런스, 활어차, 반려동물 장례차까지 모든 용도에 활용..
-
FF, MR, FR 구동 방식별로 살펴보는 ‘트랙 주행용 스포츠카’
트랙 주행은 일반적인 도로 주행과 많은 부분에서 차이점이 존재한다. 평균 주행 속도가 훨씬 빠른 것은 기본, 운전자와 자동차에 가해지는 부담 또한 일반도로보다 트랙을 달릴 때가 훨씬 크다. 때문에 별다른 연습 없이 트랙을 달릴 경우, 제대로 된 재미를 느끼기는커녕 큰 사고를 겪을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트랙을 제대로 달리고자 하는 많은 운전 마니아들이 시간을 내 연습을 한다. 하지만 트랙 주행에는 여러 부담이 뒤따른다. 트랙까지 이동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것은 당연한 일. 하루 종일 트랙을 달리고 난 뒤, 차량..
-
JLR 코리아, 2025 데스티네이션 디펜더 성료 및 올 뉴 디펜더 OCTA 국내 출시
JLR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2025 데스티네이션 디펜더(Destination Defender)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디펜더 역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올 뉴 디펜더 OCTA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스티네이션 디펜더는 디펜더의 모험 정신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고객과 함께 나누는 브랜드의 대표 행사로, 국내에서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5월 23일부터 3일간 충청북도 진천에서 열렸으며 총 110팀의 고객이 참석했다. 지난해 강원도 양양에서 해변 캠핑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데스티네..
-
노블클라쎄, ‘노블클라쎄 T9’ 출시
프리미엄 리무진 브랜드 ‘노블클라쎄’(대표 최지선)가 합리적인 가격과 프리미엄 사양을 갖춘 신모델 ‘노블클라쎄 T9’을 새롭게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노블클라쎄 T9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차별화된 편의 사양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고급 리무진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평가된다. 이번에 출시된 T9은 기아..
-
BYD코리아, 1000번째 고객에게 아토 3 인도
BYD코리아가 출고 2개월 만에 1,000번째 고객에게 BYD 아토 3 인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000번째 고객으로 선정된 유호성씨는 28일 BYD Auto 서초전시장에서 열린 인도식에서 "세계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는 1등 기업 BYD의 국내 진출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최근 전시장에서 실제 시승 후 주행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
-
와코X10A, 베일을 벗고 6월 출격 대기
와코모터스가 신제품 X10A의 본격적인 판매를 예고했다. 플래그십 모델 X10과 동일한 8kW급 고출력모터 사양에 ABS (Anti-lock Braking System)기능을 장착한 최종 진화형 모델이다. ‘강력한 성능에 안전함을 더하다’라는 제품 슬로건이 X10A의 특징을 한 줄로 대변한다. 와코 X10A의 외관은 X10과 같이 엣지를 살리며 미래적인 느낌을 살렸다. 널찍한 와이드 플로어 패널은 장시간 주행 시 무릎에 가해지는 피로를 줄여준다. 스크린은 기존 X10의 숏스크린보다 넓은 핸들스크린을 장착해..
-
애스턴마틴 발할라, 모나코 그랑프리 전 전세계 최초 공개 주행
애스턴마틴 발할라가 지난 22일(현지 시간) 모나코 포뮬러 원® 그랑프리 주말을 앞두고 전세계 최초로 공개 주행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 드라이버이자 F1® 월드 챔피언 2회 수상자인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가 직접 발할라의 운전대를 잡고 F1® 공식 연습 세션에 앞서 전설적인 모나코 스트리트 서킷을 질주했다. 발할라는 최근 도로와 서킷에서의 최종 검증 테스트를 마친 상태다. F1®에서 영감을 받은 최첨단 퍼포먼스 기술을 접목한 발할라는 이..
-
자동차 전문 기자가 인정한 ‘올해의 차’ 로터스 엘레트라, 경쟁 모델과 비교해보니
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주요 키워드는 ‘전동화’와 ‘SUV’, 두 가지로 나눈다. 전동화 모델의 판매량은 이미 디젤차를 일찌감치 따돌렸고, SUV 판매 비중 역시 세단을 제치고 전체 50%를 넘긴 지 오래다. 최근 판매가 시작된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좋은 예로, 기존에 없던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 구동계를 앞세워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섰다. 즉, ‘크고 경제적인 차’가 요즘 시장 대세로 떠올랐다. 팰리세이드가 속한 대중 브랜드 플래그십 SUV 시장뿐 아니..
-
다임러 트럭 코리아, 프리미엄 초대형 카고 ‘2025년형 아록스 4153L 10x4’ 출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가 운송 효율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해 장거리·고하중 운송에 적합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초대형 카고 ‘아록스(Arocs) 4153L 10x4’ 2025년형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아록스 4153L 10x4는 이전 모델 대비 강화된 내구성 및 효율성을 기반으로 고하중 운..
-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아틀라스’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새로운 대형 SUV ‘신형 아틀라스(The New Atlas)’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아틀라스는 2017년 미국 시장 전략 모델로 처음 선보인 대형 SUV로,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로 빚어낸 탄탄한 완성도와 미국 시장에서 입증된 여유로운 공간 활용도 및 실용성을 고루 갖춘 모델이다. 한국 시장에 소개되는 신형 아틀라스는 2024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최신 모델로, 외부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대폭 개선하고 신형 엔진을 탑재하는 등 신차급 변경이 이뤄졌다. 특히 아틀라스는 지난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