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지스타 2020] 제25회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 개최

  • 2020-11-18 23:12
  • ACROFAN=김보라
  • bora.kim@acrofan.com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1월 18일 저녁, 행사 당일 개관을 맞이한 삼정타워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됐다.

25회를 맞이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신문이 후원에 나섰다. 2020년 한 해를 빛낸 게임을 선정하고 업계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13개 부문에서 20개 분야의 상이 시상됐다.

이 날 시상식에는 주최사인 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제1차관, 전자신문 홍승모 이사, 게임문화재단 사무국장,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 등 게임 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제1차관은 축사를 통해 “게임산업은 비대면 환경 속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기회로 활용해 지난 해와 비교해 매출액은 24%, 영업 이익은 94%나 성장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규제로 인해 관심이 적었던 콘솔 및 아케이드 시장을 강화하는 등 세계에서 문화예술로 자리잡고 있는 게임사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올해 2020년이 게임산업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제1차관은 “올해 2020년이 게임산업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게임대상의 하이라이트인 본상 시상은 전문 심사위원단과 전문가 투표, 네티즌 투표를 반영한다.

게임대상 본상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60%반영)과 함께 게임업계 전문가 투표(20%반영)와 네티즌 투표(20%반영)를 더한 결과에 다양한 시각과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최종 결정됐다.

본상 선정 결과, 대상은 (주)넷게임즈의 ‘V4’로서 이번 2020 게임대상에서 4관왕을 차지했고, 최우수상에는 (주)클로버게임즈의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이름을 올렸다. 우수상은 PC온라인 분야에 (주)넷게임즈의 ‘플레비퀘스트:더 크루세이즈’가, 콘솔패키지 분야에 (주)넷게임즈의 ‘베리드스타즈’가, 모바일 분야에 이데아게임즈의 ‘A3:스틸 얼라이브’와 111퍼센트 주식회사의 ‘랜덤다이스’가 수상했다.

(주)슈퍼캣은 스타트업 기업상 수상으로 한 번에 이름을 떨치면서도 국내 인기게임상을 함께 거머쥐었고, 우수상 ‘콘솔패키지’ 부문을 수상한 (주)라인게임즈의 ‘베리드스타즈’는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그 밖에도 굿 게임상에는 (주)자라나는 씨앗의 ‘MasM:페치카’가, 인디 게임상에는 (주)사우스포게임즈의 ‘스컬:더 히어로 플레이어’가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부문의 게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굿 게임상에는 (주)자라나는 씨앗의 ‘MasM:페치카’가 수상했다.
▲ 대상의 영예를 안은 (주)넷게임즈의 박용현 대표가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 날 시상식의 수상작(자)에는 트로피와 상장이 수여됐으며, 분야별 수상작(자)은 아래와 같다.

- 대상 : ‘V4’/(주)넷게임즈(대통령상)
- 최우수상 : ‘로드 오브 히어로즈’/(주)클로버게임즈(국무총리상)
- 우수상 ‘PC온라인’ 부문 : ‘플레비퀘스트:더 크루세이즈‘/(주)네오위즈(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우수상 ‘콘솔패키지’ 부문 ‘베리드스타즈’/(주)라인게임즈(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우수상 ‘모바일’ 부문 : ‘A3:스틸얼라이브’/이데아게임즈, ‘랜덤다이스’/111퍼센트주식회사(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사회공헌우수상 : (주)선데이토즈(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 이스포츠발전상 : 피파 퍼블리싱그룹(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 흉가 VR EP.3:곤지암’/(주)에이아이액스랩(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우수개발자상 ‘기획/디자인’ : ‘이재섭’/(주)넷게임즈(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부문 : ‘베리드스타즈’/(주)라인게임즈(스포츠조선사장상)
- 기술/창작상 ‘사운드’ 부문 : ‘V4’/(주)넷게임즈(스포츠조선사장상)
- 기술/창작상 ‘그래픽’ 부문 : ‘V4’/(주)넷게임즈(전자신문사장상)
-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 ‘엑소스 히어로즈’/(주)우주(전자신문사장상)
- 인기게임상 ‘국내’ 부문 : ‘바람의나라:연’/(주)슈퍼캣(한국게임산업협회장상)
- 인기게임상 ‘해외’ 부문 : ‘가디언테일즈’/콩스튜디오(한국게임산업협회장상)
- 스타트업 기업상 : (주)슈퍼캣(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 인디 게임상 : ‘스컬:더 히어로 슬레이어’/(주)사우스포게임즈(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 : (주)카카오게임즈(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상)
- 굿 게임상 : ‘MazM:페치카’/(주)자라나는씨앗(게임문화재단이사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