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카카오톡 입학전용 상담 진행

  • 2020-06-24 11:49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이하 방송대)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해 카카오톡 입학전용 상담을 7월 14일(화)까지 제공한다.

방송대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학 모집에 대한 문의가 많아 희망자에게 신속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입학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입학상담은 7월 14일(화)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 제공하며, 신·편입생 지원 자격, 지원 절차, 제출서류 등 신·편입학에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 후 1:1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코로나19로 면대면 교육이 어려운 가운데 방송대는 48년의 원격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언택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2학기 신·편입학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대는 코로나19로 정상적인 학사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국립대와 대구 경북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온라인 강의를 무상으로 지원하여, 현재 30개 대학의 10,800여 명의 국내외 재학생들이 방송대의 강의 콘텐츠로 학습 공백 없이 학사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 5월 방송대는 교육부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방송대는 모바일 기기만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콘텐츠 포털 '유노캠퍼스(U-KNOU캠퍼스)‘를 구축하여 학업의 시·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하고, 한 학기 30만 원대의 합리적인 등록금과 한 해 170억여 원의 장학금 지원으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