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지스타 2018] 넥슨 신작 모바일 게임 '런닝맨 히어로즈' 소개

  • 2018-11-16 10:49
  • ACROFAN=신승희
  • seunghee.shin@acrofan.com
 2018년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넥슨은 자사에서 개발 또는 퍼블리싱하는 다수의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에 아크로팬은 넥슨이 이번 '지스타 2018'에서 어떤 게임들을 준비했는지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넥슨이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게임 '런닝맨 히어로즈'는 라인프렌즈(LINE FRIENDS)에서 개발된 게임으로 인기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활용한 실시간 모바일 액션 게임이다. SBS 대표 예능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탄탄한 세계관 및 개성 있는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최대 6인의 플레이어가 동시 접속해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스킬을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배틀로얄 모드, 스쿼드 모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로 액션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 게임 특징
버그족 ‘리우’, 냐냐족 ‘미요’ 등 제각기 특색 있는 스킬을 지닌 일곱 가지 종족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다른 유저들과 한 판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 아이템 사용이나 착용 장비에 따라 전투 양상이 변화해 박진감 있는 전투가 가능하다.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간 힘을 모아 미션을 수행하는 스토리 모드부터 점점 좁아지는 맵에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 3:3 팀으로 나누어 포인트를 쌓아 승패를 가르는 ‘스쿼드 모드’까지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런닝맨’은 SBS의 한류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애니메이션으로, SBS와 라인프렌즈가 공동 투자해 제작됐다. 2017년 7월 국내에서 첫 방영 후 동시간대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달성하며 저연령층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이후 글로벌 TV애니메이션 채널을 통해 대만, 태국, 필리핀 등 여러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2018년 겨울에는 영화와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런닝맨 히어로즈’는 원작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은 물론 아이템 생산과 장비 강화, 코스튬 고유 기능 등 세부적인 게임 요소에서도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세계관을 최대한 도입해,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원작의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런닝맨 히어로즈’ in 지스타2018
올해 지스타에서 일반 관람객에게 최초로 공개되는 ‘런닝맨 히어로즈’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 대전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나면, 전시장에 있는 다른 유저들과 한 팀을 이루어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스토리 모드 및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를 플레이하며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 : 넥슨
▲ '런닝맨 히어로즈'는 인기 TV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한 캐주얼 액션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