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인사] 소프트랜더스, 인사조직 및 베트남 현지 전문가 이균재 기획/관리 총괄 이사 영입

  • 2022-06-22 09:47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해외진출 기업을 위한 원스톱 리로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랜더스(대표 한만주)는 15년의 인사조직 경력과 베트남 관리총괄 주재원 경험을 보유한 이균재(44)를 기획/관리 총괄이사로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소프트랜더스는 국내 유일의 기업 대상 리로케이션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기업의 해외 진출 시 인재 이동과 설비 이전 등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해외 진출 본연의 목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 범위에는 해외 이사, 비자 발급, 보험 등 해외 진출에는 필수이나 기업이 직접 처리하기 까다로운 서비스들의 중개가 포함된다.

이균재 총괄이사는 휴맥스 베트남 IT법인 관리총괄 주재원 출신으로 기업 해외진출의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인사로 평가받는다. 금융, 지주사, IT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에서 인사조직, 총무 분야의 여러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휴맥스 베트남 IT법인 근무시 해외 IT 인력 관리를 위한 SaaS 기반 HR 관리시스템과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베트남 현지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 함께 기획하고 개발한 바 있다. 2020년 귀임 후에는 텀블벅, 오토위니와 같은 스타트업에서 경영관리 전반을 총괄해왔다.

소프트랜더스 이균재 총괄이사는 “한국 브랜드의 위상이 높아지며 글로벌 M&A가 더욱 활발해지는 가운데, 주재원 및 출장자들이 겪는 해외 이사, 비자 발급, 자녀 교육 등의 문제와 인사 담당자들이 겪는 복잡한 행정 업무 문제로 리로케이션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해외 기업의 한국 진출 과정을 매끄럽게 도와 손실을 줄이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경쟁력 높은 서비스를 개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랜더스는 올해 5월에 이미 지난 해 전체 매출을 초과했으며, 2021년부터 분기별 50% 이상의 거래건수와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HYBE, 한화솔루션, SK머티리얼즈, 위메이드, 에스퓨얼셀 등 대기업과 외국계기업 외에도 신생 혁신기업들이 장단기 인재 해외파견, 법인 설립 등의 과정에서 다양한 리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플랫폼 오픈 이후에는 더 많은 기업들과 함께 더 큰 성장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