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한식당 수운, 보양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운 도시락' 출시

  • 2021-01-18 10:17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 종로에서 운영하는 고급 한식당 ‘수운’이 자연산 송이, 장어, 전복 등 다채로운 보양 식재료를 사용해 풍성한 12첩 반상으로 준비한 테이크아웃 전용의 ‘프리미엄 운 도시락’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운 도시락은 12첩 반상의 궁중 수라상을 연상케 하는 요리 및 반찬 12가지와 자연산 송이버섯밥으로 구성돼 어디서든 품격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면역력 향상과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식의 대명사 장어를 매콤한 양념으로 맛을 낸 ‘고추장 장어 구이’와 완도산 전복으로 만든 ‘전복 초 잡채’, 조선시대 고조리서에 나오는 연계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주 푸른콩 간장으로 양념한 ‘닭 구이’, 수운의 대표 메뉴인 ‘갈비찜’과 매콤한 ‘제육볶음’을 비롯한 김치 및 나물, 오늘의 국 등이 찬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수운의 조리사가 직접 만든 율란, 산딸기 과편, 대추 약밥 등 전통 병과 3종과 계절 과일이 제공되어 품격 있는 다과로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이 도시락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사무실, 가정 등 어디에서도 간편하게 기품 있는 정찬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손님 접대나 비즈니스 미팅, 가족 모임 등 어떤 자리에서도 정성스럽게 준비한 고급 레스토랑의 음식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도시락 구매 시 24시간 전에 수운으로 전화 예약해야 하며, 매장에 방문해 찾아가면 된다. 10개 이상 구매 시에는 3일전까지 예약해야한다. 가격은 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