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지멘스-VSI 랩스, 자율주행차 개발 고도화 위해 협력

  • 2020-09-28 12:55
  • ACROFAN=권용만
  • yongman.kwon@acrofan.com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VSI 랩스(VSI Labs)와 협력해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을 더욱 고도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VSI Labs Capability Demonstrator를 구동하는 모든 프로세서, 전자, 센서 및 시스템을 검증 및 테스트하기 위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생성에 지멘스의 PAVE360™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이다. VSI Labs Capability Demonstrator는 동급 최강의 자동차 기술 선도 기업들의 부품을 갖추고 VSI 솔루션 엔지니어들에 의해 통합된 고급 AV 개발 차량이다.

지멘스의 프리 실리콘(Pre-Silicon) 자율 검증 환경 PAVE360은 자동차 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쳐 다중공급자가 협력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PAVE360은 시뮬레이션 기능을 확장해, 프로세서를 넘어 자동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서브시스템, 전체 차량 모델, 센서 데이터의 융합, 교통 흐름, 심지어는 자율 주행 차량이 궁극적으로 다니게 될 스마트시티 시뮬레이션까지 포함하는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지멘스와 VSI 랩스는 전자 제품, SoC(System-on-Chip), 센서 및 VSI 데모 차량의 기계적 수준의 시스템 기능에 대한 디지털 트윈 기술 검증을 시작으로, 여러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서는 멘토의 Veloce™ 하드웨어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해 SoC 기능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