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비트디펜더, ‘비트디펜더 토탈 시큐리티’ 한글 버전 출시

  • 2020-09-16 11:24
  • ACROFAN=권용만
  • yongman.kwon@acrofan.com
비트디펜더 코리아는 사생활 침해로 인한 사용자 보호와 변종 랜섬웨어의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지킬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비트디펜더 토탈 시큐리티’ 한글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초ㆍ중ㆍ고교의 원격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웹캠이 설치된 노트북과 태블릿이 필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노트북과 태블릿에 내장된 웹캠과 마이크 등 장치들은 개인의 사생활 유출을 목적으로 하는 악의적인 해커들에게 아주 좋은 타겟이 되고 있다.

해커들은 스피어 피싱 및 어플리케이션 취약점 등을 악용해 디바이스를 악성코드에 감염시켜 사용자의 인지 없이 웹캠과 마이크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해커들에 의해 불법으로 녹화되거나 유출된 동영상은 금품 갈취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무심코 사용하던 노트북 및 태블릿에도 앞으로 각별한 관리와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에 출시된 ‘비트디펜더 토탈 시큐리티’는 불법 촬영 행위 등 사생활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사용자 동의 없이 웹캠 또는 마이크가 활성화되는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내 무단 실행을 차단하는 사생활 보호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백신이나 랜섬웨어 보호 솔루션에 의해 탐지되지 않도록 우회 경로를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된 알려지지 않은 변종 랜섬웨어 공격에 대해 방어와 복구까지 원-스톱 대응 방안을 제공한다.

비트디펜더의 랜섬웨어 복구 기능은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 감염에 의해 사용자 PC의 중요 데이터들이 암호화가 시작되자마자 즉시 동작하며 랜섬웨어가 암호화를 시도할 때 랜섬웨어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한편, 랜섬웨어 프로세스가 차단되기 전에 이미 암호화가 진행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복구를 시작하므로 특별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누구라도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비트디펜더는 전 세계 약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보안 제품으로 3월 독립 테스트업체 AV-컴패러티브(AV Comparatives)로부터 '2019 올 해의 제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10 년간 다른 보안 회사보다 더 많은 '올해의 제품' 상을 총 4회 수상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