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원스탑 인앱 비디오 광고 네트워크 솔루션 ‘팽글’ 국내 공식 출시

  • 2020-09-16 10:12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팽글이 혁신적인 인앱 광고 솔루션과 함께 국내 앱광고 시장을 본격 노크한다.

팽글은 인터랙티브 및 고성능 인앱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비디오 광고 플랫폼이다. 전 세계 개발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모바일 앱의 잠재 가능성 확대 및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 수익 최적화와 사용자 획득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2018년 공식 출시 후 3년만에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국내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함께 새롭게 선보인 레드 컬러의 로고는 팽글의 성장과 혁신, 크리에이티브를 향한 열정을 나타낸다.

지능형 광고 기술 기반의 팽글은 광고주들이 광범위한 모바일 앱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잠재 소비자에게 다가가 타깃 확보 및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더욱 효과적이고 긍정적으로 광고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총 4가지 형식의 광고 상품을 선보이는 것 이 특징이다.

먼저,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 시청여부를 선택하면 그 시청 대가로 앱에서 보상을 제공하는 전체화면 동영상 광고다. 예를 들어 게임 앱의 경우 게임 플레이 보상과 광고를 연계하는 형태로 활용 가능하다. ‘인터스티셜 동영상 광고’는 최대 30초 길이의 전면 광고가 노출되면서 순간적인 주목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플레이어블 동영상 광고’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광고 캠페인을 통해 미리 앱의 핵심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앱의 선 체험 후 다운로드 받음에 따라 앱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 또한 높일 수 있다. 마지막 ‘네이티브 광고’는 앱 화면 속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노출 되는 광고 형태다.

팽글 관계자는 “2020년 9월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통해 혁신적인 모바일 개발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는 팽글은 모바일 사용시간이 상당한 국내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최적화 된 광고 상품”으로, “사용자와 광고주, 앱 퍼블리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인앱 광고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