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지구를 지키는 환경문제 해결단’ 모집

  • 2020-05-15 14:30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이 운영하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지구를 지키는 환경문제 해결단’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구를 지키는 환경문제 해결단’은 광명시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대해 도민이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해결하는 ‘리빙랩’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환경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 스타트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리빙랩’이란 생활 실험실이란 뜻으로 지역 문제를 별도 기관과 연구소에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생활 터전을 잡고 있는 지역주민·학생·회사원이 직접 참여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참가대상은 환경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 내 거주·재직 중인 일반 시민 또는 단체, (예비)창업자이며, 총 6개의 팀(30명 내외)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교육 및 워크숍, 멘토링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위해 팀당 500만원 내외의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5월 28일 오후 2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관련된 문의는 ‘지구를 지키는 환경문제 해결단’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