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열흘 앞으로 다가온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 호스피탈리티 업계 인재 영입 열기 고조

  • 2025-05-12 12:37
  • ACROFAN=류재용
  • press@acrofan.com
GS그룹 계열의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파르나스호텔(대표 여인창)이 오는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단독 개최하는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Parnas Career Fair)’가 열흘 앞으로 다가오며 채용 시장과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는 호텔 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대규모 채용박람회로, 파르나스호텔 전 브랜드의 인재 채용을 위한 대규모 채용 행사다. 총 200여 명 규모의 신규 채용이 예정되어 있으며, ▲세일즈 ▲전략기획 ▲마케팅 ▲인사 ▲재경 ▲객실 운영 ▲식음 ▲조리 등 현장 직무부터 전략 부서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파르나스호텔은 업계 최고 수준의 인재 육성 및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호스피탈리티 전문가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전 세계 IHG 계열 호텔과 연계한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주, 일본,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벤치마킹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해 매년 약 400명의 직원이 ▲해외 5성급 호텔 및 레스토랑 체험 ▲프랑스 국제 와인 페어 견학 ▲국제 웨딩 쇼케이스 참석 ▲뉴욕 및 런던 파견 교육 ▲대규모 글로벌 컨퍼런스 참석 등 직무에 특화된 실무 경험과 사례 학습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장 기반 직무를 비롯하여 마케팅, 전략, 디자인, 미래사업 등 핵심 지원부서와의 소통 기회도 주어진다.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라운지’를 통해 참가자들은 직무별 실무 환경과 커리어 트랙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전공과 역량에 맞는 직무 선택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조직 문화, 복지제도, 채용 전형 등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안내하며, 사전 신청자 중 서류 합격자 대상 현장 면접이 진행된다. 또한 일부 직무의 경우, 현장 등록자에게도 면접 기회가 주어지며, 별도로 마련된 이력서 컨설팅 부스 및 즉석 지원 기회를 통해 지원자는 직접 강점을 어필하고 전략적으로 지원 방향을 조율할 수 있다.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는 5월 18일까지 파르나스호텔 채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 및 즉시 지원도 병행 운영된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이번 커리어 페어는 단순한 채용 행사를 넘어, 파르나스가 추구하는 인재 중심 조직문화와 실무 기반 성장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