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QDA-그릿 모터스포트(SQDA- GRIT Motorsport) 팀의 이창우 선수는 지난해 한국인 최초로 AM 클래스 챔피언에 등극한 데 이어, 올해는 PRO-AM 클래스에 도전하며 3년 연속 슈퍼 트로페오 출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라운드에서는 레이스 1에서 3위, 레이스 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PRO-AM 클래스 종합 2위에 등극, 저력을 발휘했다.
2024년 7월에 첫 오픈한 한국의 두 번째 람보르기니 딜러십, 람보르기니 분당은 한국인 드라이버로 구성된 레이싱 팀 ‘레이스그래프(Racegraph)’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번 시즌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에 처음 참가해 이목을 끌었다.
![]() |
||
|
SQDA- 그릿 모터스포트 팀의 이창우 선수는 국내 프로 무대에서 여러 번의 포디움을 장식했으며, 지난해에는 2년 연속 슈퍼 트로페오 무대에 대한민국 대표 팀으로 출전해 AM 클래스 시즌 우승을 거둔 베테랑이다. 또한 이창우 선수는 한국에서 진행된 람보르기니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및 다양한 람보르기니 주관 행사에서 치프 인스트럭터로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오고 있다. 올해에는 PRO-AM 클래스 챔피언을 목표로 본격적인 레이스를 시작했다.
제1라운드 결과, PRO 클래스에서는 SJM 시어도어 레이싱(SJM Theodore Racing) 팀의 찰스 렁(Charles Leong)과 알렉스 데닝(Alex Denning)이 두 경기 모두 우승을 거두며 종합 1위에 올랐다. PRO-AM 클래스에서는 클라이맥스 레이싱(Climax Racing) 팀의 류카이쉰(Liu Kaishun)과 차오치콴(Cao Qikuan)이 레이스 1 우승, SQDA-그릿 모터스포트 팀의 이창우와 리앙 지아통(Liang Jiatong)이 레이스 2 우승을 차지하며 선두 경쟁을 예고했다.
AM 클래스에서는 클라이맥스 레이싱의 리둥성(Li Dongsheng)과 리둥후이(Li Donghui) 가 레이스 1에서 우승했고, 레이스 2에서는 트루 비전 모터스포츠 태국(True Vision Motorsports Thailand) 팀의 서틸럭 분차로엔(Suttiluck Buncharoen)이 정상에 올랐다. 람보르기니 컵 클래스에서는 시암가스 코르세(Siamgas Corse) 팀의 수파차이 위라보르원퐁(Supachai Weeraborwornpong)이 두 경기를 모두 석권하며 포인트 리더에 등극했다.
![]() |
2025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제2라운드는 5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어 6월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7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는 대한민국 인제 스피디움에서 제4라운드가 개최될 예정이다.
[2025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상세 스케줄]
라운드
개최일
장소
제1라운드
4/5(토)~4/6(일)
호주 시드니 모터스포츠 파크
제2라운드
5/16(금)~5/18(일)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
제3라운드
6/27(금)~6/29(일)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제4라운드
7/18(금)~7/20(일)
대한민국 인제 스피디움
제5라운드
9/5(금)~9/7(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
제6라운드
11/6(목)~11/7(금)
이탈리아 미사노 월드 서킷
월드파이널
11/8(토)~11/9(일)
이탈리아 미사노 월드 서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