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 그룹 홀딩스 (Asahi Group Holdings, Ltd.)가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 증진을 위해 스타트업과 스케일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공모전인 The Challenge (Environment)—를 시작으로 지속 가능성 성장 플랫폼(Sustainability Growth Platform)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2040년까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아사히의 목표에 따른 것이다.
아사히 그룹 홀딩스의 지속가능성 부문 최고 책임자인 Drahomira Mandikova는 “아사히는 지속가능성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The Challenge는 영향력 있는 변화를 주도하는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한 당사의 헌신적 노력을 잘 보여준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협력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발전에 더욱 속도를 내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아사히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벤처 캐피털 기업인 Antler의 기업 혁신 부문 자회사 Antler Ibex와 손잡고 업계 전문성과 Antler가 지닌 방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혁신적인 지속 가능성 솔루션 발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Mandikova는 “Antler Ibex와 협력해 탄소중립 목표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대담한 아이디어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The Challenge (Environment) 이니셔티브는 전 세계 스타트업과 스케일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지속가능성 테마를 다루게 된다: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원자재
재생 에너지 및 효율성
지속 가능한 포장 및 순환 경제
물 절약 및 효율성
지속 가능한 운송
지속 가능한 제품 디자인 및 시장 모델
새로운 임팩트 비즈니스 모델Models
아사히 음료 (Asahi Beverages)가 운영하는 Circular Ventures의 Nathan Jackson은 벤처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개인적으로 지속 가능성 분야의 스타트업과 벤처 캐피탈 회사들이 제시하는 혁신의 수준에서 지속적인 영감을 얻고 있다. The Challenge 이니셔티브를 통해 최고의 아이디어를 아사히에 도입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향한 당사의 여정을 지원해나가는 한편 스타트업의 솔루션 확장도 도울 수 있게 된다. 우리 모두 함께 유의미한 영향력 창출을 이루어가고 있는 것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은 기회를 얻게 된다:
아사히 및 아사히와 연결된 벤처 캐피탈 회사 및 업계 리더들과의 전략적 관계 구축
아사히가 지닌 전문 지식, 데이터, 전문화된 툴로 이루어진 독점적인 에코시스템 활용
지속 가능한 혁신 추진을 위한 잠재적인 상업적 파트너십 개발
Antler의 글로벌 파트너인 Baz Saidieh는 이번 이니셔티브의 취지에 공감하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세계가 직면한 최대 난제를 해결하려면 협업과 함께 대담한 사고가 필요하다. 당사의 혁신 플랫폼인 Ibex를 통해 탄소중립을 향한 아사히의 여정을 지원하게 되어 기대감이 크다.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생태계는 단순한 기회가 아니라 성공을 위한 중요한 기반에 해당한다. 위대한 것은 결코 개인 혼자서 만들낼 수 없다. 오히려 한계에 도전해가는 팀이 만들어내는 것이다.”
The Challenge (Environment) 신청: https://bit.ly/AGH-The-Challenge-Application
신청 마감일: 00:01 GMT, Friday, November 29,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