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요가 모던라인 신제품 ‘한결’을 출시한다. 2016년 출시했던 ‘한결시리즈’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식기의 쓰임에 따라 문양을 재배치해 사용의 편의를 더했다.
광주요 ‘한결’은 ‘한국의 결’로서 한국 전통 직물인 ‘삼베’ 무늬의 아름다움을 도자 식기에 담았다. 가로와 세로 선이 섬세하게 교차해 마치 옷감에 스치는 듯 매력적인 촉감은 해외 브랜드 식기와는 차별화되는 광주요만의 한국적인 디자인이다. 광주요는 삼베의 친환경,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며 ‘한결’과 함께하는 식사시간 만큼은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결 세트 구매 시 식재료를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베 주머니’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한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자연식 비건 요리를 연구하는 ‘뿌리온더플레이트’와 협업한 한식 레시피를 제공해 지속가능하고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식기 전체 면적에 삼베 문양이 있었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밥그릇, △국그릇, △면기17, △종지8등 높이감이 있는 식기에는 겉면에만 문양을 새겨 손으로 감싸 쥐었을 때 삼베의 촉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높이가 낮은 △찬기13, △찬기17, △볼22, △삼단 나눔접시, △수저받침은 음식을 담거나 위에서 바라보았을 때 잘 보이도록 위쪽 면에만 삼베 문양을 새겨 미감에 효율을 더했다. 광주요 인기 색상으로 포근히 내려앉은 눈처럼 따뜻한 ‘설백’, 청량하고 투명한 ‘청백’ 총 2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지난 2016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부터 ‘감성소재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정부 지원을 통해 개발된 ‘한결시리즈’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아 출시와 동시에 ‘굿디자인(Good Design) 어워드’에 선정되었으며,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혁신 국산 제품으로 ‘브랜드K’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결’의 출시를 기념하여 2013년 오픈했던 광주요 한남점도 새단장을 했다. 한국 전통 가옥의 문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입구에는 창호문을 본뜬 조형물을 설치해 한국의 미를 극대화했다. 내부에는 광주요의 정체성을 담은 원호(달항아리)를 모티브로 한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해 광주요의 다양한 프리미엄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선이 집중되는 메인 공간에는 ‘삼베’를 함께 연출하여 신제품 ‘한결’의 다양한 테이블 세팅을 제안한다.
광주요 ‘한결’은 11월 1일부터 광주요 직영점(한남점, 이천센터점), 백화점(신세계 강남점/타임스퀘어점/센텀시티점/대구점, 롯데 잠실점),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1월 11일부터 광주요 공식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롯데백화점몰, 카카오 선물하기, 29CM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