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학원제’에 참가하기 위해 특별 밴드 ‘슈가러시’를 결성하게 된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 ‘청휘석’과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중 첫 번째 스토리를 완료하면 신규 학생 ‘아이리(밴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특수 효과인 ‘슈가러시’를 활용해 추가 피해를 가하는 신규 학생 2종도 추가됐다. ‘카즈사(밴드)’는 ‘EX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슈가러시’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요시미(밴드)’는 자신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50초간 증가시키고 ‘슈가러시’를 부여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웹 미니 리듬게임을 업데이트했다.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이 등장하는 미니 스토리 감상 후 연주를 완료하면 일자별로 ‘충전용 쿠키’, ‘의욕 증진 캔디’, ‘청휘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원활한 육성을 지원하는 ‘간이 공략’도 추가했으며, ‘임무’ 수행 시 각 스테이지의 대표 전술만 수행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카에데’, ‘카호’, ‘미유’, ‘요시미’의 새로운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인연 스토리와 더불어 장착 시 능력치가 증가하는 ‘애용품’을 추가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