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세련된 우아함과 정교한 디테일로 진보한 ‘뉴 레인지로버 벨라’ 사전계약 실시

  • 2024-06-13 19:53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JLR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가 부분 변경을 거쳐 편의성과 안락함을 더욱 강화한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최첨단 기술과 레인지로버 특유의 정교함, 드라마틱한 환원주의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모던 럭셔리의 결정체다.

■ 시선을 사로잡는 실내외 디자인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한눈에 레인지로버임을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특유의 세련된 우아함과 드라마틱한 존재감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새로운 프런트 그릴은 레인지로버 고유의 플로팅 루프 및 매끄럽게 이어지는 웨이스트라인, 그리고 플러시 도어 핸들 등 디테일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한다. 특히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에 새로 도입한 픽셀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Pixel LED Headlight System)은 현재 존재하는 가장 진보한 라이팅 기술로, 아름다운 형상과 최고의 라이팅 기능을 두루 충족시킨다.

강력한 힘이 느껴지는 리어 오버행은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균형을 잡아주는 동시에 긴 차체를 더욱 강조해준다. 이는 근육질 차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효과도 가져온다. 또한 새로 적용한 하단 리어 범퍼는 차체의 비율을 강조하며, 히든 타입으로 마감한 테일파이프는 깔끔하고 우아한 외관을 완성한다.

2017년 처음 선보인 레인지로버 벨라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이른바 ‘환원주의 디자인(Reductive Design)’ 철학을 레인지로버에 최초로 도입한 모델이다. 이러한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발전시켜 적용한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인테리어는 현대적인 단순함과 편안한 우아함을 한층 강조한다. 아름다운 새 계기반과 재설계한 센터 콘솔에서는 최고급 소재의 고급스러운 감각은 물론, 섬세한 장인정신이 뚜렷이 느껴진다. 최신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11.4인치 싱글 플로팅 커브드 글래스 인터페이스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고 배치한 점도 눈에 띈다. 이와 함께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주행 중 시선 분산을 줄이고 중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에 적용한 새로운 시트는 고급스럽고 정교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히팅과 쿨링, 마사지 기능과 함께 최대 20방향까지 전동 조절이 가능해 기능적으로도 최고의 수준을 유지한다. 무게를 최적화하고 더 충분한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한 시트는 승하차가 용이할 뿐 아니라 뒷좌석 히팅과 등받이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갖춰 2열 탑승자도 레인지로버의 안락함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름다운 디테일로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에는 클라우드(Cloud), 캐러웨이(Caraway), 레이븐 블루(Raven Blue), 딥 가넷(Deep Garnet) 등 총 4가지 새로운 가죽 컬러가 도입되었다. 이와 함께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 서라운드, 통풍구 등에 문라이트 크롬(Moonlight Chrome) 소재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익스테리어 컬러로는 메탈릭 바레신 블루(Metallic Varesine Blue)와 프리미엄 메탈릭 자다르 그레이(Premium Metallic Zadar Grey) 두 가지 색상이 새롭게 추가됐다.

 
■ 정교한 제어 기능과 연결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기술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차세대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를 적용한 최신 11.4인치 커브드 글래스 터치스크린을 통해 차량의 주요 기능을 제어한다. 11.4인치 커브드 글래스형 터치스크린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조작 시간을 줄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와 개발을 거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전체 기능의 약 80%를 단 두 번의 터치로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다.

새롭게 도입한 다기능 슬라이딩 컨트롤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가상 버튼을 활용하면 실내를 각각의 구역으로 나눠 탑승자 개별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과 오디오 볼륨 및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해당 사이드 바는 터치스크린의 양 옆에 일상적으로 표시된다. 출발하기 전 디스플레이에는 김 서림 제거와 열선 시트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리 드라이브(Pre-Drive) 패널이 항상 표시되며, 차가 출발하면 3 패널 홈 스크린으로 바뀐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또한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통해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맵, 온보드 진단, 섀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등 차량 전체 ECU의 80%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와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동시에 구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Meridian™ 3D Surround Sound System)은 최대 17개의 스피커와 750W 출력의 앰프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연동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Road Noise Cancellation) 기술은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자랑한다. 이 기술은 외부 주파수를 감지해 내부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소음을 제거함으로써 실내 전체 소음 수준을 최소 4dB만큼 줄여주는데, 이는 오디오 볼륨을 4단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다.

■ 모던 럭셔리 기술로 구현한 건강하고 안락한 실내 환경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레인지로버 특유의 정교하고 섬세한 기술로 평온한 안식처와도 같은 실내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첨단 기술을 통해 안락함과 편의성을 이전보다 더욱 강화함으로써 운전자와 탑승자의 건강까지 세심하게 배려한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에 새로 적용한 최신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 시스템(Cabin Air Purification Plus System)은 우수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게 해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집중력까지 높여준다. 여기에는 이오나이저 기능을 활성화해 PM 2.5 필터로 실내의 미세입자와 먼지, 꽃가루 등 알러지 유발 요인을 자동으로 감지해 저감해주는 ‘퓨리파이(Purify)’ 기능을 비롯해 실내 공기흐름을 재순환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고 실내공기 품질을 높여주는 ‘CO2 관리’ 기능, 그리고 나노이(Nanoe)™ X 기술을 이용해 공기 중 바이러스를 정화하고 나아가 불쾌한 냄새까지 제거해주는 ‘이온(ION)’ 기능 등 최신 기술로 모두 포함된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야간 주행 시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탑재한 최첨단 픽셀 LED 헤드라이트를 통해 가시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에 기본 탑재하는 이 시스템은, 현재 존재하는 가장 진보한 라이팅 기술로 꼽힌다. 좌우 각 헤드라이트에는 4개의 픽셀 모듈과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탑재해 가장 효과적인 전방 라이팅 효과를 구현한다. 그리고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보다 3배 더 많은 LED를 포함한 인텔리전트 빔(Intelligent Beam)은 최대의 빛을 낼 수 있도록 첨단 드라이빙 빔 기능을 중심으로 설계해 최적의 야간 주행을 돕는다.

조향 각도와 궤적에 따라 메인 빔의 패턴을 초고속으로 작동해 일반 헤드라이트로는 볼 수 없는 곳까지 시야를 확보해주는 다이내믹 벤드 라이팅(Dynamic Bend Lighting)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전방에 있는 최대 4개의 물체를 감지해 상황에 따라 물체 주변을 어둡게 처리하는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Adaptive Driving Beam)을 적용함으로써 맞은편 운전자의 시야와 안전까지 보호한다. 이 시스템은 주행 속도에 따라 전방 라이팅을 자동으로 제어해 저속에서는 광범위한 영역을 비추고 70km/h 이상의 고속에서는 더 강하고 긴 빛을 전방으로 내보낸다.

■ 부드러움과 강력함이 공존하는 파워트레인과 주행 성능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의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을 적용해 탁월한 연비와 성능을 동시에 구현한다. MHEV 기술은 BiSG(Belt-integrated Starter Generator)를 통해 감속 시 손실 에너지를 회수하고 이를 48V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한다. BiSG는 스톱-스타트 시스템의 빠른 응답성과 정교한 작동을 보장하며 가속 시 엔진에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여준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에는 6기통 3.0리터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배기량 2,997cc인 P400 HSE의 6기통 인제니움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400PS의 최고출력을 내며 56.1kg·m의 강력한 최대토크를 2,000~5,000rpm 영역에 걸쳐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5.5초다. 이처럼 강력한 성능과 함께 복합 공인연비 8.9km/L(도심 8.0km/L, 고속도로 10.4km/L)의 연료 효율성도 함께 유지한다.

한편 4기통 1,998cc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은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50PS와 1,300~4,500rpm 영역에서 37.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17km/h,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시간은 7.5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고급 섀시와 서스펜션 설정은 레인지로버 특유의 안락한 승차감과 정교함을 선사한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를 기본으로 장착하며 서스펜션 강성을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화해 승차감과 핸들링을 개선한다. 이 시스템은 휠 움직임을 초당 500회, 차체 움직임을 초당 100회 모니터링해 차량의 댐핑을 연속적으로 변화시킨다.

P400 다이내믹 HSE에 적용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Electronic Air Suspension)은 럭셔리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대 251mm까지 지상고를 높여줘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전지형 성능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무거운 중량을 견인 또는 운반할 때 최적의 지상고를 유지해주는 셀프 레벨링 기능을 갖춰 어떤 조건에서나 안락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은 ‘도강 수심 감지 기능’도 새로 추가했다.

지능형 토크 온디맨드 AWD 시스템은 레인지로버의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최고의 전지형 성능을 보장한다. 해당 시스템은 역동적인 온로드 주행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출발할 때 상황에 맞는 최적의 토크를 배분해준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랜드로버의 모더니즘 디자인 철학을 완벽하게 구현한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최적화한 비율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담한 우아함과 특별하고 드라마틱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진정한 럭셔리 SUV”라며 “한 단계 더 진화한 뉴 레인지로버 벨라를 통해 레인지로버가 추구하는 모던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의 가격은 9,010만 원으로 전 세대 대비 인하했다. 또한 픽셀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과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최신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 시스템 등을 모두 갖춘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의 가격은 1억 2,420만 원이다.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현재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계약이 가능하며, 제품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레인지로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