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에치에프알 모바일, MWC2024에서 AI와 함께하는 이음5G 솔루션 공개

  • 2024-02-21 11:36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에치에프알(이하 “HFR”, 230240)의 자회사 에치에프알 모바일(이하 HFR mobile)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2024에 참여해 생성형 AI와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이음5G 특화망 (이하 이음5G)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다.

HFR mobile은 씨씨웰이었던 사명이 지난 1일 HFR mobile로 변경되며 그 동안 HFR이 추진해온 이음5G사업을 총괄 수행하는 자회사로 본격 출범한다. 회사는 ‘my5G and AI go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글로벌 사업 파트너를 확보하고자 전시회에 참가하며, 국내외 많은 연구기관 및 업체가 높은 관심을 갖고 방문과 상담을 예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의 my5G 솔루션은 매우 간단한 이음 5G 사업구조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5G (WiFi, IoT포함)를 통해 AI혁신을 도모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가입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용량, 다중셀 기지국의 가상화로 초소형 서버에 실현된 my5GBox를 통해 기업이 고가의 고속 전용회선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인터넷 회선이나 저궤도위성 인터넷 회선을 이용 가능하도록 한다.

이음5G 사업자에게는 작은 조직으로도 완전하게 이음5G와 다양한 응용서비스(App)들을 제공하고 비용을 정산할 수 있도록 서비스운영센터(SOC)를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네트워크운영센터(NOC)를 통해 현장에 네트워크 장비를 설치, 운영 및 유지보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HFR mobile 이종헌 대표는 “AI혁신이 절실하지만 투자비나 운영능력이 한정된 중소, 중견기업이 저렴하고 쉽게 5G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나아가 공공기관 또한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사회 구현하는데 편리성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사명감을 가진 의지를 밝혔다.

한편, HFR은 my5G 솔루션을 한국수력원자력, 일본 철도청 등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 공급한 바 있으며 일본의 NEC계열 SI회사와 사업파트너 협약 그리고 국내 KT와 MOU체결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