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싸이버로지텍, 남성해운에 자동 선적 플래닝 솔루션 구축

  • 2022-09-23 15:07
  • ACROFAN=PRNewswire
  • mediainquiries@prnewswire.com

(서울, 대한민국 2022년 9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유수홀딩스의 자회사이자 해운/항만/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은 올해 4월 해상 운송 선사인 남성해운과 '오퍼스 스토이지 프라임(OPUS Stowage Prime)' 공급계약을 체결, 7월 시스템 도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남성해운은 2012년도부터 싸이버로지텍의 스토이지 플랜 솔루션 오퍼스 스토이지를 사용해 선적 플래닝 시스템을 사용했으나, 최근 선박 대형화에 따른 선적 플래닝 업무량 가중과 복잡한 제약 조건의 문제를 극복하고자 자동 스토이지 플래닝(Stowage Planning) 기능이 추가된 오퍼스 스토이지 프라임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오퍼스 스토이지 프라임 솔루션은 적재 규칙, 선박 안정성, 항구 기항 순서, 특수 화물 할당, 선박 평형수 최적화 등의 기준에 따라 선적 플랜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위해 인텔리전트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만든 차세대 자동화 엔진이다.


오퍼스 스토이지 프라임 솔루션의 자동 스토이지 플래닝은 최근 전문 인력(항해사 출신 선사 플래너)이 감소하여 숙련된 전문 인력이 제한된 상황에서 선적 플래닝 업무 시간 단축, 위험물 선적 오류 등의 인적 과실을 방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선적 플래닝 업무 시간 단축 및 적, 양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싸이버로지텍 김성준 상무는 "'오퍼스 스토이지 프라임'은 선사 플래닝 업무에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 기능뿐만 아니라, 선적 플랜 정보를 가공한 다양한 리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최적화 엔진을 통한 자동 스토이지 플래닝 기능은 세계 최초로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수준까지 고도화되었으며, 이 기능을 통하여 남성해운의 선적 플래닝 업무 효율화 및 극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싸이버로지텍에 대하여


싸이버로지텍은 해운/물류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해운/물류 업계에 대한 풍부한 솔루션 제공 경험을 쌓아왔다. 현재 선사/터미널/물류산업 영역에서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수익성 제고를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싸이버로지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