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맥주탐험 컴퍼니 더쎄를라잇브루잉, 명동 지역 상생 축제 ‘2022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 개최

  • 2022-09-21 09:32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더쎄를라잇브루잉(대표이사 전동근)은 오늘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중구 명동길 일대에서 ‘2022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이하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은 ‘맥티버스 : 무한한 맥주의 가능성’을 주제로 열린다. 수제맥주를 새롭게 정의 내리고 오락과 일탈을 넘어 맥주의 무한한 가치를 탐색하는 도심형 맥주 축제다.

이번 축제는 명동 지역 상생과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지난달 명동관광특구협의회, 페스티벌 주관사 ㈜헤이웨이(대표 김현경)와 협약을 맺고, 앞으로 3년간 명동특구 지역 내 축제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이를 통해 얻은 판매 수익의 일부를 명동관광특구에 기부해 서울 명동 지역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페스티벌 주관사인 ㈜헤이웨이는 서울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된 ‘신촌물총축제’를 비롯해 ‘신촌맥주축제’와 ‘펫터파크’ 등 지역활성화를 위한 축제를 기획하고 설계하는 페스티벌 전문 기획사이다.

페스티벌에서는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최근 선보인 우주 콘셉트의 ‘바나나행성맥주’를 비롯해 ‘마시라거’, ‘로켓필스’, ‘고길동에일’, ‘깡맥주 오리지널’, ‘깡맥주 블랙’, ‘골뱅이에는 맥주’, ‘쥬시후레쉬맥주’, ‘불닭망고에일’, ‘오열맥주’, ‘맥싸’ 등 독자적인 레시피로 개발한 총 11종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

메인 무대인 ‘갤럭시 스테이지’에서는 전동근 대표가 직접 디제이로 참여하는 더쎄를라잇브루잉 브랜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23일 오후 5시부터는 가수 빅원, 래퍼 해시스완이 공연하며, 24일 오후 4시부터는 가수 태버, 래퍼 릴보이, 달샤벳 출신 가수 달수빈 등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우주 콘셉트의 휴게 공간 ‘스페이스 라운지’, 탐험과 모험의 콘셉트로 꾸며진 ‘포토존’ 등이 마련되며, 축제장 곳곳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포토존에서는 더쎄를라잇브루잉의 수제맥주 ‘고길동에일’의 모티프가 된 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과 둘리, ‘바나나행성맥주’를 좋아하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 ‘원둥이’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을 즐길 수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우주여행안내자이자 자원활동가 ‘비어스(BE-US)’가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을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한다.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수제맥주와 음식은 직접 구매하면 된다. 축제 현장에서 더쎄를라잇브루잉의 수제맥주 3잔(500mL기준)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시음할 수 있는 ‘우주맥주 탐험 패키지 티켓’은 소셜커머스 채널 위메프에서 9월 22일까지 사전 구매할 수 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이사는 “축제 기간 동안 명동의 명물인 주변 노점에서 구매한 음식들을 축제장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라며 “주변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만큼 이번 페스티벌이 명동 지역 활성화의 물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명동관광특구협의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명동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줄면서 많은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명동이 다시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