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말본골프,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주5일 빠른 배송 확대 시행

  • 2022-09-15 09:0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Malbon Express Service: 이하, MES)’ 를 오는 9월 15일(목)부터 확대 시행한다.

MES는 말본골프가 골프웨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빠른 배송’ 서비스이다. 여기에 말본골프만의 힙한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큐레이션 개념을 접목해 지난 4월 첫 선을 보였다. 이후, 어떤 제품을 살지 고민하는 시간을 아끼고, 당일 제품수령 등 편의성에 대한 실제 이용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높은 만족도는 곧 MES중복이용으로 자연스레 연결되었다. 2~5회 등 중복구매고객이 MES전체 이용고객 중 약 10%를 차지한 것. 그 결과, 말본골프는 프로그램 첫 도입 후 5개월만에 주문가능요일 확대시행 등 골프 라운딩 하기 좋은 가을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MES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말본골프는 고객 요구에 한발 앞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리딩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MES의 가장 큰 장점인 최대 1일 이내 ‘빠른 배송’ 원칙은 이번 하반기에도 이어간다. 오전 8시 이전 구매 시, 당일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오전8시 이후 구매했다면 익일 배송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MES의 핵심은 더 많은 소비자가 더 쉽게 이용하도록 접근장벽을 낮추고, 온라인쇼핑의 편의성을 오프라인에서의 새로운 고객경험으로 진화시킨 콘텐츠 개발에 공을 들인 점이다. 우선, 서비스 이용장벽을 낮추기 위해 주문가능요일을 대폭 확대했다. 제품주문 가능요일을 기존의 3일(수~금)에서 주 5일제(월~금)로 늘린 것이다.

편의성에 집중한 온라인의 쇼핑경험을 오프라인에서만 선사 가능한 고객감동으로 잇기 위해 MES고객 전용 패키지도 개발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전담 배송요원이 말본골프 로고 래핑 전담차량으로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로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도 강화했다. 또한 상반기 진행한 MES소비자 피드백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MES전담 고객센터’ 운영전담인력을 보강해 배송안내 등 구매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말본골프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상무는 “하반기에 새롭게 보강해 선보이는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온라인쇼핑의 편의성을 넘어 필요할 때 제품을 구매하고 빨리 받는 ‘더 편한’ 프로세스 강화가 핵심”이라며, “여기에 말본골프만의 힙한 감성과 프리미엄 컨셉의 빠른 배송을 접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