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레고코리아,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차세대 레고스토어’ 오픈

  • 2022-09-08 12:57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4층에 레고그룹의 새로운 ‘리테일테인먼트’ 매장 컨셉이 적용된 공식 레고스토어 국내 16호점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고스토어는 덴마크 레고그룹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디자인된 레고 전문 매장이다. 지난해부터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리테일테인먼트(retailtainment)’에 특화한 차세대 매장 컨셉을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0월 리뉴얼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어 신규 매장으로는 이번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처음으로 새로운 컨셉이 적용됐다.

이번 매장은 레고 브랜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전시품과 각종 체험존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세심하게 설계됐다. 원하는 만큼의 브릭을 용기에 담아 개별 구매할 수 있는 ‘픽어브릭(Pick-A-Brick)존’과 자신만의 커스텀 미니피겨를 꾸밀 수 있는 ‘나만의 맞춤 미니피겨(Build-A-Minifigure)존’이 운영된다.

새로운 매장 컨셉에 따라 디지털 터치 스크린으로 신제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코너도 도입됐다. 매장에서 자유롭게 레고 브릭을 조립해볼 수 있는 ‘플레이테이블’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오직 레고스토어에서만 독점 판매되는 다양한 희귀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공식 레고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오픈을 기념해 오픈 당일인 8일과 오는 11일 양일간 매장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한정판 증정 및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중 추석 전날인 9일과 추석 당일인 10일에는 휴점한다.

먼저 7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미니피겨 쿠션’을, 2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스토어(40528)’ 또는 ‘호그와트 그리핀도르(40452)’(택1)와 레고스토어 1만원 상품권을 각각 일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숲속 은신처(40567)’와 레고스토어 5만원 상품권을 일별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단 중복 증정은 불가하다.

레고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자동 경품 응모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밀레니엄 팔콘(75192)’(1명), ‘타이타닉(10294)’(1명), ‘페라리 데이토나 SP3(42143)’(1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멤버십 가입 고객 중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1일 이용권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즉석 스크래치 카드를 구매금액 20만원당 1매씩 일별 선착순 증정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규 매장에서 다채로운 레고 브랜드 경험과 더불어 놀이의 힘을 체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차세대 레고스토어 확장을 통해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코리아는 이번에 개점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을 포함해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대구, 부산 등지에 국내 총 16개의 레고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