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개최

  • 2022-09-01 09:47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를 오는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언리얼 서밋은 전년도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첫날 △공통 분야에 이어 △게임, △영화, △TV & 애니메이션, △건축 & 자동차 순으로 총 4일간 약 2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서밋 참가를 위한 사전 등록은 에픽 라운지 홈페이지(https://www.epiclounge.co.kr)에서 할 수 있다.

첫째 날인 9월 27일에는 여러 산업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내용의 강연들이 진행된다.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렌더링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방식의 변화와 미래를 알아보는 ‘콘텐츠 제작의 미래’, 최근 업데이트된 메타휴먼의 최신 기술을 알아볼 수 있는 ‘메타휴먼: 메시 투 메타휴먼과 IK 리타기팅’, 그리고 카오스, 모델링, 모듈형 게임플레이 등의 언리얼 엔진 5의 주요 기술들에 대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둘째 날은 게임을 주제로 한 세션들이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RP7>, <퍼스트 디센던트> 등 실제 제작 사례와 함께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군중 애니메이션’과 ‘UE5 모바일 렌더링 업데이트’을 통해 향후 모바일 렌더링 계획을 확인할 수 있는 강연들이 진행된다.

셋째 날은 영화, TV, 애니메이션 산업을 주제로, 언리얼 엔진의 프리비즈와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성공적인 영화, TV 콘텐츠를 제작한 사례들과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 대소동>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애니메이션 그리고 이솔(SORI)를 중심으로 메타휴먼 기반의 버추얼 캐릭터 개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은 건축 & 자동차 산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항만 물류 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 서울을 UE5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한 <Project RYU> 등의 현재 업계의 핫 키워드인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한 강연들과 자동차 산업에 활용되는 언리얼 엔진 사례로 현대자동차에서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분들의 큰 성원 속에서 참가자 수 최대치를 매년 경신해온 '언리얼 서밋'이 오는 9월 27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전 산업에 걸쳐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기술이 콘텐츠 제작 방식과 경험을 혁신하고 있는 만큼,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창작에 대한 영감 및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세션들을 알차게 준비했으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에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