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삼천리자전거, 가을 개학 시즌 맞아 성장기 자녀 위한 자전거 선택 요령 공개

  • 2022-08-25 09:4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여름방학이 끝나고 본격적인 개학 시즌을 맞아 자녀의 야외활동을 위한 자전거 구입을 고려하는 부모가 늘어나고 있다.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다가오는 만큼, 자전거 라이딩과 같은 레저 및 스포츠 활동을 통해 원활한 신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구매를 고려하는 것.

특히 코로나19 유행 이후 아이들이 여가 시간에 운동을 하기 보다는, 실내에서 스마트폰과 PC게임을 즐기는 습관이 형성된 경우가 많아졌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부모가 자전거를 통한 활발한 신체활동을 기대하며 자전거 구입을 고려한다. 이에 자전거 업계는 가을부터 자녀의 야외 활동을 위한 자전거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고객몰이에 나서는 중이다.

성장기 자녀를 위해 자전거를 구매할 때는 자녀의 활동 스타일이나 라이딩 환경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삼천리자전거는 본격적인 개학 시즌을 맞아 ‘성장기 자녀를 위한 자전거 구매 팁’을 공개했다.

▲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아이를 위한 MTB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활발한 아이라면 자전거를 타고 많은 곳을 누비기 마련이다. 이런 아이에게는 보도블록, 아스팔트, 운동장, 잔디밭 등 모든 지형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MTB를 추천한다. MTB는 산악용 자전거로 튼튼한 프레임과 넓고 안정적인 타이어를 장착해 다양한 지형에서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TB는 거친 지형에서 주행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안전장치의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서스펜션 포크가 장착된 자전거는 불규칙한 지형에서도 지면의 충격을 흡수해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디스크 브레이크는 적은 힘으로도 높은 제동력을 제공해 사고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

▲ 두발자전거에 입문하는 아이라면, 하이브리드형 자전거

두발자전거를 처음 타는 아이라면 하이브리드형으로 입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이브리드형 자전거는 로드 자전거의 속도감과 산악자전거의 편안함을 결합한 자전거다. 도심 주행에 최적화되어 아파트나 도심 공원 등에서 타기에 적합하다. 타이어가 얇고 마찰 저항이 적어 속도를 내기 쉽기 때문에, 자전거에 서툰 아이라도 조금만 익숙해지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하이브리드형 자전거는 MTB에 비해 가벼워 아이들도 다루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탑 튜브가 없는 제품은 아이들도 승차하기에 편하고, 바구니가 장착된 자전거는 겉옷이나 물병 등을 실을 수 있어 동네에서 가볍게 라이딩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 근교로 이동해서 자전거를 타야 한다면, 이동이 간편한 접이식 자전거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자전거를 타야 하는 경우에는 접이식 제품이 적합하다. 접이식 자전거는 차체를 접어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차량이나 대중교통에 자전거를 싣고 자전거 공원이나 근교로 이동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접이식 자전거는 힌지 부분이 튼튼하고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아이가 타는 자전거인 만큼 접이 방식이 단순하고 쉬운 제품을 선택해 아이 스스로 간편하게 접이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