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필드를 더욱 더 엣지하게! 슈나이더 일렉트릭 로컬 엣지 데이터센터 솔루션

  • 2022-07-12 16:01
  • ACROFAN=김보라
  • bora.kim@acrofan.com


가트너(Gartner) 조사에 따르면, 2025년까지 엔터프라이즈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75%가 ‘엣지(Edge)’에서 처리될 것이며, 슈나이더 일렉트릭 또한 내부 분석자료 ‘트레이 오프 툴’을 통해 엣지 컴퓨팅에서의 전력 소비가 2028년 경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량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엣지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공 중이며, 특히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C-Series’는 다양한 로컬 엣지 환경에서 적용할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로컬 엣지용 인프라 스트럭처는 표준화와 이중화, 물리적 보안 시스템,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라는 세 가지 필수 조건이 있으며, 표준 필수 조건에 맞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컬 엣지 솔루션은 인클로저, 쿨링, 파워, 물리적 보안 등 총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와 원격관리와 서비스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는 안정화된 인프라와 더욱 더 효율화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춰 진화 그리고 발전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엣지 데이터센터는 기존에 중요시 되지 않았던 엣지 컴퓨팅 공간 인프라의 안정성 및 관리성을 위해 진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엔터프라이즈 필드의 진화와 발전에 있어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공급하는 최첨단 엣지 데이터센터 솔루션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운영에 큰 도움이 될 해결방안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