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 국내 출시

  • 2022-06-20 09:04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아크티스 노바 프로(Arctis Nova Pro)시리즈>의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이밍 오디오의 미래와 궁극적인 사운드 경험을 설계하기 위해, 스틸시리즈가 지난 4년간의 연구와 분석을 거듭하여 맺은 결실이다. 본 제품은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오디오가 완전히 제어되는 오디오 마니아들의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최상의 음향 경험을 재현한다.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한 차원 높은 하이파이(high fidelity) 오디오, AI 기반 음성 선명도를 제공한다. 또한 세련된 덴마크 감성의 디자인과 하루 종일 사용해도 편안한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에 없던 편리함으로 다양한 게임 플랫폼 간 우수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새로운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를 지원하기 위해 스틸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프로급 파라미터 EQ를 게이머들에게 도입하는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Sonar Audio Software Suite)>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최상의 오디오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특별히 설계된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그룹 채팅 진행 시, 마이크 간 사운드를 제약 없이 제어할 수 있으며, 모든 개별 주파수를 조절하면서, 개인에게 가장 중요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최상의 음질과 선명도의 <아크티스 노바 프로 헤드셋>과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제어 시스템 <소나 오니오 소프트웨어 스위트> 2가지 요소가 결합되면서 스틸시리즈의 대표 사운드가 새롭게 정의되었다. 게임 오디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본 제품은 360° 공간 음향으로 사운드스케이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으며, 소나의 EQ를 활용해 모든 소리 요소를 제어함으로써 핵심 스텝, 리로드나 상대방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다. 또한 아크티스 노바 프랜차이즈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하이파이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해 다른 게임 헤드셋으로는 경험하기 힘든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CEO 에티샴 라바니(Ehtisham Rabbani)는 “모든 산업에는 결정적인 순간이 있기 마련인데, 오늘이 바로 그런 순간 중 하나다”라며 “오늘 우리는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와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의 출시로 게임 오디오의 새로운 시대를 열게되었으며, 이를 통해 게이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 우위를 제공하며, 진정한 하이파이 음향을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스틸시리즈는 20년 이상 게이머들의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해 왔으며,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이 목표에 맞춰 최첨단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게이밍 최초로 멀티 시스템 연결(Multi-System Connect) 허브를 통해 동시에 여러 디바이스 간 USB를 전환 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케이블 교체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PC,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스위치(Switch) 또는 모바일 기기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게이밍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이다. 플레이어들은 새로 도입된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AI-POWERED Noise Cancelling Microphone)로 완벽하게 선명한 사운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본 마이크는 <소나 오니오 소프트웨어 스위트>의 AI 알고리즘과 함께 작동하여 키보드 두드림, 컴퓨터 팬 등에서 나오는 배경소음을 완전히 없애 준다. 클리어캐스트2세대 (ClearCast Gen 2)마이크는 포뮬러원(Formula1) 크루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양방향 마이크 설계로 잡음이 완벽하게 제거된 청명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구현한다.

최상의 착용감으로 오랜시간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컴포트맥스(ComfortMAX) 시스템은 네 지점에서 조정을 할 수 있어 머리의 크기나 모양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높이 조정이 가능한 회전식 이어 컵(ear cup), 신축성 있는 장력 밴드, 회전식 거치대, 프리미엄 PVD 코팅 스틸 밴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장기간 내구성을 보장한다.

여기에 ‘올마이티 오디오’ 및 아크티스 노바 프랜차이즈와 게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신규 기능도 도입됐다. 게이머들은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과 플랫폼에 맞춰 다양한 모델 중에서 선택 할 수 있다.

- Arctis Nova Pro Wireless (엑스박스)

인피니티 파워 시스템(Infinity Power System) –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헤드셋은 2개의 배터리를 교체하며 사용 가능하다. 게이머들은 첫번째 배터리로 플레이를 하는 동안 두 번째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이에 무선 제품의 배터리 한계에 벗어나 듀얼 배터리 시스템으로 게이머들은 배터리 걱정없이 게임을 계속해서 즐길 수 있다.

게임 & 모바일 오디오 동시 지원 (Simultaneous Game & Mobile Audio) – 퀀텀 2.0 와이어리스(Quantum 2.0 Wireless)로 항상 게임도 플레이하면서,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동시에 두개 오디오 연결을 믹스해서 PC나 콘솔로 게임을 하면서 전화로 친구와 통화 할 수 있다. 강력한 2.4GHz 무선을 통해 블루투스로 전화, 디스코드(Discord), 음악 또는 팟캐스트를 즐기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 불필요한 소음을 모두 제거하는 액티브 소음제거(ANC)기능으로 게이머들은 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향상된 4극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이어 컵 안의 마이크가 오디오 균형을 맞춰 최적의 청명한 소리를 제공하는 동안 외부 소리를 제거한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주변 소리를 받아들이는 투명 모드(Transparency Mode)로 전환이 되며, 각 상황에 맞춰 히어스루(hear-through) 레벨을 조정할 수 있다.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 (Wireless Base Station) –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해 게이머는 모든 것을 조정할 수 있다. 게임을 중단 할 필요없이, 본 장치를 통해 여러 플랫폼과 EQ, 인풋 디바이스, 볼륨, 챗믹스(ChatMix) 등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 값을 저장해 둘 수 있으며, 다기능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수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Artis Nova Pro (유선)

게임덱 2세대(GameDAC Gen2) –아크티스 프로는 게임덱 2세대를 도입해 고해상도 오디오 인증과 내장형 앰프로 ‘만능 오디오’ 경험을 완성한다. 새로 도입된 ‘78% 더 정교한 소리 출력이 가능한 쿼드 덱’ (Quad-DAC with 78% purer signal) 게임 오디오를 향상하고, 소음과 깨짐을 수준을 최저로 낮춰준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는 오디오 해상도를 96KHz/24-비트까지 최상으로 끌어 올려, 경쟁사보다 50배 높은 디테일한 사운드로 차별화한다.

게임덱 2세대는 여러 플랫폼 간의 관제센터 역할도 한다. 게이머들은 다기능 O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콘솔이나 PC용으로 완벽한 오디오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 한 번의 터치만으로 EQ, 인풋 디바이스, 볼륨, 챗믹스(ChatMix) 등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 유선>과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XBOX>는 스틸시리즈 국내 독점 수입원인 엠앤웍스에서 운영하는 스틸시리즈 네이버 공식스토어를 통해서 구입 가능하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의 경우 오는 3분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