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YWCA, 흥興청 망望청 세상을 살리는 100개의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

  • 2022-04-13 16:48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는 100주년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4월 20일 100주년을 맞는 YWCA는 정의, 평화, 생명을 주제로 다양한 세상을 살리는 프로젝트를 선정하며, 지원 대상은 만 14세부터 35세까지 모든 청년이다.

‘흥興청 망望청’ 프로젝트는 이름과 같이 청년들이 흥하도록 응원하고, 청년들이 소망하는 세상을 이루기 위한 지원을 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프로젝트 결과물은 에세이, 포스터, 동영상, 노래, 게임과 같은 문화 컨텐츠 뿐만 아니라 환경운동, 시민운동과 같은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는 활동들 그리고 지역 커뮤니티 구성, 지역 살리기와 같이 지역사회를 도울 수 있는 모든 실천이 결과물이 될 수 있다.

접수는 이달부터 내달 6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5월 27일에 최종선발팀이 발표된다. 선발팀은 최대 10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관련 멘토링과 후속프로젝트 연계의 각종 특전이 제공된다.

YWCA관계자는 “한국YWCA연합회 100주년을 맞아 사회에 만연해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청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는 긍정적인 프로젝트들을 기대하고 있다.“ 며 “차별, 폭력, 배제, 불평등이 없이 모든 사회적 약자 이 보다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YWCA연합회는 전국 52개 지역의 YWCA가 함께 기후위기대응, 성평등, 평화, 청년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 광주YWCA와 서울YWCA도 100주년을 함께 맞는다.

세상을 살리는 100개의 프로젝트 공지사항 보기
https://ywca.or.kr/board_news/12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