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줌, ‘글로벌 웨비나∙가상 이벤트 시장 리더십 어워드’ 수상

  • 2022-01-18 09:37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글로벌 웨비나∙가상 이벤트 시장 리더십 어워드(Global Webinars and Virtual Events Market Leadership Award)’를 수상했다.

최근 연구조사에 따르면, 팬데믹 이전에는 5% 미만에 머물렀던 가상/하이브리드 이벤트 비중이 2025년 52%까지 대폭 늘어나며 대면 이벤트를 역전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줌은, 가상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를 비롯해 끊임없이 진화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혁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커넥티드 워크(Connected Work)의 부사장인 루팜 제인(Roopam Jain)은 “전 세계 웨비나∙가상 이벤트 시장은 오랜 기간 웨비나, 웹캐스트, 가상 이벤트 전문 업체가 우세했던 영역인데, 2020년 줌이 매출과 이벤트 수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커뮤니케이션 기업이 이렇게 유의미한 이정표를 세운 것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이번 어워드 선정을 위해 성장전략의 우수성, 구현의 우수성, 브랜드 경쟁력(brand strength), 제품 품질 및 차별화, 기술 활용, 가격대비성능 가치, 고객 구매 및 소유 경험, 고객 서비스 경험 등의 영역을 평가했다. 줌은 웨비나∙가상 이벤트 부문에서 여러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특히 ▲시장을 선도하는 화상 혁신 ▲고품질 및 사용자 친화적인 가상 이벤트 역량 ▲조달 및 구현이 용이한 기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수백만 기업이 디지털 영역을 확장하고자 새롭고 혁신적이면서 동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모색했고, 줌은 투명한 가격 모델과 강력한 e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하며 접근성을 높였다. 줌의 웨비나 기술이 널리 도입되면서 마케팅, 교육, IR(Investor Relations) 등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미래’가 새롭게 정의됐다”며, “줌은 기업 규모가 어떻든 라이브 이벤트 비용의 일부만으로도 광범위한 참석자에 널리 도달할 수 있던 근간요인이 되어왔다”고 설명했다.

줌은 늘어나는 가상 이벤트 수요에 응답해 지난 7월 올인원 디지털 이벤트 플랫폼인 줌 이벤트(Zoom Events)를 선보였고, 9월에는 줌 이벤트 플랫폼에서 자사의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 ‘줌토피아(Zoomtopia)’를 열어 전 세계 3만 3천명 이상의 참가자를 성공적으로 지원해 줌 이벤트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줌은 계속해서 멀티-데이, 멀티-트랙 컨퍼런스를 구현하는 컨퍼런스 기능, 브랜드 맞춤형 이벤트 허브,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가상 로비, 맞춤형 티켓 판매 및 등록, 트랙 등록, 출석,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등 여러 기능을 추가 및 업데이트 하며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줌 이벤트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