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메타버스2,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200명 모집중

  • 2022-01-17 09:40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더퓨쳐컴퍼니는 자사가 개발한 메타버스(metaverse) 기반 게임 ‘메타버스2’에서 활동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200명을 채용하기 위해 모집공고를 냈다고 17일 밝혔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metaverse creator)는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창작물을 제작하는 신 직업으로 제시되고 있는 분야다. 이는 일종의 3D 모델러로 볼 수 있으며 메타버스가 떠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주로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템은 건축물, 아바타의 외형, 바닥 타일 가로등, 표지판과 같은 배경물, 게임 내 엔진을 이용해 만든 미니게임 등을 포함한다.

제페토, 로블록스, 더샌드박스와 같은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유저들이 존재한다. 또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제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등과 같은 다양한 업체와 대학에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강의를 진행할 정도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직종이다.

이번 ‘메타버스2’ 크리에이터 지원은 홈페이지 내 공지글에 게시된 구글폼 주소를 통해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성함,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크리에이터 지원 이유와 활동 계획, 기존 크리에이터 활동 내역, 크리에이터 선발에 도움이 될 만한 기존 작업물 링크, 포트폴리오 등이다.

크리에이터 모집 신청서에 작성한 성함, 이메일,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는 크리에이터 모집·운영에 대한 연락에만 사용된다.

메타버스2 크리에이터가 하는 일은 건물 도면과 완성된 건물 제작, 내부 인테리어 도면, 소품을 제작하는 일이다. 또한 아바타와 아바타가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 등을 제작하고 마켓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아이템은 대체불가능토큰(NFT)화하고 마켓에 NFT로 등록한 콘텐츠가 거래되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메타버스2 관계자는 “20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한 뒤 이후 추가 모집을 진행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앞서 메타버스2 플랫폼은 지난 14일 P2P 거래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픈한 P2P 거래 페이지에서는 이후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건물, 도면, 아바타, 패션 아이템, 가구, 소품, 기타 모든 품목들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메타버스2 월드가 오픈되면 크리에이터가 물품을 디자인하고 만들어 샵을 열 수 있다. 소파와 의자, 침대와 같은 인테리어 제품들로 건물 내부를 꾸밀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