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중국 상하이 제5라운드 성료
홍준범, KKC 3라운드 시니어 맥스 클래스 1위 탈환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17일 인제스피디움서 3라운드 격돌
브리지스톤, 엔라이튼 타이어 모터스포츠 도입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모튤과 후원 연장 계약 체결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023 TCR 월드투어 아르헨티나 대회 더블 포디움 달성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 3라운드 개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한국 대회 성료
중대형 카고 트럭 차주 대상 '이베코 마일리지 레이스' 이벤트 성료
넥센타이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 트리플 포디움 달성
-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3라운드, 인제 내구 레이스 INGT1클래스 이정재ㆍ정병민 조 우승
모터스포츠의 대중화와 다양화를 모토로 시작된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세번째 라운드가 12일부터 13일까지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졌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자동차 내구 레이스와 바이크 경기, 드리프트 등으로 구성돼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즐길 수 있는 장을 열기 위해 인제스피디움에서 올해부터 진행하는 아마추어 대회다. ..
-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3라운드, 8월 12일부터 3일간 열려
인제스피디움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서킷 경험’ 이라는 슬로건처럼 서킷을 플랫폼으로 다양한 모터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모터스포츠 축제 형식의 대회이다. 이번 3라운드는 8월 12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3라운드의 컨셉은 SUMMER PLAY이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인제스피디움을 찾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콘텐츠가 서킷과 패독에서 운영된다. ..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한국팀 제3라운드 AM 클래스서 1위 등극... 시즌 1위 목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주관하는 원 메이크 레이스인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의 제3라운드에서 한국 선수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며 다가오는 인제 스피디움 제4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열기를 한층 끌어 올렸다. 한국 선수 최초로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전 시리즈에 참가하는 SQDA-그릿모터스포츠 팀 이창우, 권형진 선수는 지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
만14세 이규호, KKC 2라운드 시니어 맥스 클래스 시즌 첫 우승
모터스포츠 유소년들이 참가하는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이하 KKC) 올해 두 번째 라운드가 7월 30일 영암 KIC 카트장에서 개최됐다. 대회 최상위 클래스인 시니어 맥스는 만14세 중학생 이규호(피노카트)가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으며 올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1 그리드에서 출발한 이규호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한 번도 선두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안정적인 레이스 운영을 가져갔다. 1라운드 우승자인 홍준범(팀챔피언스)은 이규호에 이어 두 번째로 포디움에 올랐다. 결승전 5 그리드에서 출발한 홍준범은 추월..
-
유소년들의 치열한 카트 레이스 'KKC' 2라운드 주말 격돌
KARA 코리아 카팅 챔피언십 2023 2라운드가 이번 주말 영암 KIC 카트장에서 열린다. 올해부터 인제스피디움이 주관하는 KKC(이하 카라 코리아 카팅 챔피언십)는 유소년들이 주로 참가하는 모터스포츠 풀 뿌리 기초종목이다. 올 시즌 총 5개 라운드로 예정된 대회 일정 중 4회는(1,3,4,5라운드) 인제스피디움 카트센터에서, 1회는(2라운드) KIC 카트장에서 개최된..
-
맥라렌 솔러스 GT, 2023 굿우드 페스티벌의 슛아웃 결승에서 최종 우승
맥라렌의 솔러스 GT(Solus GT)가 영국에서 열린 ‘2023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2023 Goodwood Festival of Speed, 이하 2023 굿우드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7월 16일(일)에 열린 슛아웃(Shootout) 결승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슛아웃은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이벤트로 약 1.86km에 달..
-
푸조 토탈에너지팀, 伊 몬차 내구레이스서 첫 포디움 등극
푸조의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이하 WEC)팀인 ‘푸조 토탈에너지(Peugeot TotalEnergies, 이하 푸조 TE)’팀이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로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린 6시간 내구레이스에서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첫 포디움에 올랐다. 푸조는 지난 9일(일) ‘속도의 사원(Temple of Sp..
-
소프트베리, 전기차와 함께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지도 공개
소프트베리(대표 박용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기차와 함께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지도를 선보였다. 제주도에 등록된 전기차 누적 대수는 2023년 5월 기준 3만 5020대다. 전국 지자체 중 전기차 비중이 8.5%로 가장 높다. 전기차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가장 잘 갖춰진 제주도는 전기차를 렌트해 여행하는 관광객이 많다. 이에 소프트베리는 자사의 전기차 충전앱 EV Infra에 등록된 전기차 충전소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주도에서 전기차 충전과 동시에 지역의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소개했다. ..
-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2라운드, 인제 내구 레이스 INGT1클래스 원상연 전체 1위 달성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두번째 라운드가 2일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졌다. 모터스포츠의 대중화와 다양화를 모토로 시작된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자동차 내구 레이스와 바이크 경기, 드리프트 등으로 구성돼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즐길 수 있는 장을 열기 위해 인제스피디움에서 올해부터 진행하는 아마추어 대회다. 아마추어 내구레이스 문화의 발전을 목표로 ..
-
넥센타이어,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 2라운드 개최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주최하는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 2라운드가 오는 2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약 350대의 참가 차량 및 바이크와 함께 개최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06년부터 국내 모터스포츠의 지속적인 저변 확대와 모터스포츠 산업 기초종목의 육성을 위해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2라운드, 7월 1일부터 이틀간 열려
..
-
브리지스톤, 브리지스톤 월드솔라챌린지 태양광동력 자동차 레이싱 대회 후원 공개 및 발표
브리지스톤이 브리지스톤 월드솔라챌린지(BWSC)에 대회 역사상 최대 규모의 팀 지원을 이어가며 타이틀 파트너로서 보낸 지난 10년을 기념한다. 2023년은 또한 브리지스톤이 모터스포츠 활동을 시작한 지 60주년이 되는 해로 오스트레일리아 아델라이드에서 개최된 2023년 브리지스톤 월드솔라챌린지 개최 공식 행사에서 다시 한번 지속 가능한 글로벌 모터스포츠에 대한 브리지스톤의 노력과 헌신을 보여준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온 35개 팀이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장착하고 오스트레일리아 다윈(Darwin)에서부터 아델라이드(Adelaid)까지 ..
-
KKC 1라운드, 팀챔피언스 홍준범 시니어 클래스 우승
올해부터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과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이하 KARA)가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이하 KKC)’이 6월 11일 인제스피디움 특설 카트장(총 길이 800m, 최대 직선거리 160m, 반 시계방향 주행)에서 1라운드를 개최하면서 총 5개 라운드의 2023 시즌 시작을 알렸다. 시니어 맥스, 주니..
-
인제스피디움-KARA, KKC 오픈 파티 개최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6월 10일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이하 KKC)’의 개막에 앞서 새로운 챔피언십 대회를 기념하기위해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이하 KARA)와 함께 모터스포츠 업계 관계자들과 대회 출전 카트 선수들을 초청, 인제스피디움 패독빌딩에 위치한 챔피언스 클럽에서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오픈 파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KARA의 정선혁 부회장, 슈퍼레이스의 김정수 스포츠 본부장 등 모터스포츠 업계 관계자들이 자리해 대한민국 최상위 카트 리그인 KKC의..
-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023 TCR 월드투어 이탈리아 대회 우승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23 TCR 월드투어’ 이탈리아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올해 두 번째 포디움에 올라섰다. 현대자동차는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6월 9일(금)부터 11일(일, 현지 시각)까지 이탈리아 캄파냐노(Campagnano)에 위치한 발레룽가 서킷(Vallelun..
-
페라리 499P, 르망 24시 데뷔전에서 우승 차지
페라리가 르망 24시 100주년 기념 레이스에서 알레산드로 피에르 구이디(Alessandro Pier Guidi)가 이끈 페라리 499P로 우승을 차지했다. 50번과 51번을 단 두 대의 페라리 499P는 6월 8일 목요일 저녁에 개최된 하이퍼폴(Hyperpole)에서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덕분에 각각 그리드 1, 2번째 위치에서 레이스를 시작했다. 참고로 본 하이퍼폴에서 50..
-
푸조 토탈에너지팀, ‘9X8 하이퍼카’로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 출전
푸조가 12년 만에 르망 24시에 복귀한다. 푸조의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이하 WEC)팀인 ‘푸조 토탈에너지(Peugeot TotalEnergies)’팀은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필두로 오는 6월10일(토)과 11일(일), 이틀간 프랑스 사르트 주 르망에서 열리는 르망 24시에 출전한다. 올해로 개최 100주년을 맞이한 르망 24시는 세계 3대 레이스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대회로, 푸조는 차량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극한까지 시험하는 르망 24시 경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