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베트남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에 광케이블 공급
KT, 수원시에 지자체 최초 ‘양방향 문자서비스’ 제공
KT, 누리호 성공 발사 위한 안정적인 통신지원 나서
LS전선아시아, 초고속 랜 케이블 설비 증설
SKT, AWS와 ‘5GX 에지존’ 서울에 구축
네이버클라우드-삼성전자, 국내 1호 ‘이음 5G’ 상용화 협력
KT, 소상공인 전용 요금제 출시
KT, ‘AI통화비서’의 개통절차를 간소화한 ‘셀프가입’ 기능 신규 오픈
에릭슨엘지, ‘Imagine Live Korea 2022’ 개최... 최신 5G 포트폴리오 및 솔루션과 이음 5G 특화망 솔루션 EP5G 소개
SKT, 5G MEC 기술 활용해 세계 최초 지상파 방송 송출 성공
-
텔스트라 인터내셔널, 필리핀으로 사업 확장
텔스트라는 최근 필리핀 파식(Pasig) 시에서 새로운 접속 포인트(PoP)를 개설하고, 필리핀의 대표적 광섬유 데이터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인 컨버지(Converge)와 함께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필리핀 내 사업 및 서비스 제공을 확장하였다. 텔스트라는 고객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필리핀 국내는 물론 필리핀으로 향하는 커넥티비티를 향상시키는 것을 이번 확장 사업의 목적으로 한다. 디지텔 크로싱(Digitel Crossing, Inc.)로 알려졌었던 새로운 파트너십인 ‘텔스트라 ..
-
KT SAT, 스페이스 데이터 사업 진출 본격화
KT SAT(대표 송경민, www.ktsat.com)이 위성 이미지 수집, 전처리, 분석·활용 등을 포함하는 ‘스페이스 데이터(Space Data)’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페이스 데이터는 위성에서 촬영한 지구 관측 영상·이미지 등 우주를 통해 오가는 다양한 정보들을 통틀어 부르는 말이다. KT SAT은 우선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스페이스 데이터 사업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향후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데이터 분석·..
-
텔스트라, 'Southern Cross NEXT' 해저 케이블을 통해 호주와 전세계 사이의 커넥티비티 강화
텔스트라는 2022년 7월까지 호주와 미국을 직접 해저 케이블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다고 오늘 밝혔다. Southern Cross NEXT(SX NEXT) 케이블은 호주와 뉴질랜드 그리고 미국을 연결하며 피지, 키리바티, 토켈라우 제도와 같은 태평양 제도를 아우르는 지역의 커넥티비티를 향상시킨다. 텔스트라는 서던 크로스 케이블 네트워크(Southern Cross Cable Network, SCCN) 지분의 25%를 가지고 있으며 SX NEXT의 소유주이다. SX NEXT는 호주와 미국을 잇는 최초의 단동..
-
1분기 스팸 신고 ‘역대 최다’ 810만 건 기록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를 제공하는 후후앤컴퍼니(대표 허태범, www.whowhocorp.com)가 2022년1분기 스팸 통계를 28일 발표했다. 후후앤컴퍼니는 1분기 스팸 신고가 810만 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27만여 건, 전 분기 대비로는 31만 여 건 증가한 규모이다. 분기 기준으로 스팸 신고가 800만 건을 돌파한 것은 관련 통계 집계 이래 처음이다. 가장 많은 신고 유형은 주식/투자로 1분기에307만여 건을 기록했다. 대출권유가 194만여 건으로 그 뒤..
-
에릭슨엘지, 뉴젠스, 지엔텔 5G 특화망 사업 파트너십 계약 체결
에릭슨엘지(대표:호칸 셀벨)는 이동 통신망 구축 전문기업인 뉴젠스(대표:임영필), 지엔텔 (대표:이맹희)과 26일 에릭슨엘지 본사에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5G 특화망(이음 5G)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5G 특화망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이동 통신망과는 별도로 5G 융합서비스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기간망 통신 사업자가 특화망 전용 주파수(4.72GHz, 28.9GHz)를 활용해 제조, 물류, 의료 등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전용망 구축이 가능한 서비스다. 정부는 2022년 5G 특화망 활성화를 주요 5G..
-
SKT, 지난 1년간 1년간 보이스피싱 통화 시도 1.5만여 회 차단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이 서울경찰청(청장 최관호)과 함께 선보인 ‘보이스피싱 번호차단 서비스’를 통해 지난 1년간 15,737개의 보이스피싱 전화연결을 차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번호차단’은 경찰에 피해신고 접수된 보이스피싱 번호를 SKT가 공유 받아 SKT 고객에게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없도록 차단하는 서비스이다. SKT와 서울경찰청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보이..
-
포티넷코리아, SK텔레콤의 양자 암호 통신 장비에 IPsec 게이트웨이 서비스 구축
포티넷코리아(www.fortinet.com/kr, 조원균 대표)는 오늘,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양자 암호 통신 장비에 자사의 IPsec 게이트웨이 (Gateway, GW)를 구축하여 보다 강력하고 차별화된 보안환경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SKT는 양자 컴퓨팅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 암호 체계가 무력화될 수 있는 위험성 측면을 고려, 보안 위협을 극복할 수 있는 양자암호 기술을 선제적으로 개발 및 상용화했다. SKT의 전송암호모듈은 테라급 초고속 광회선에 적용되며, 송신부와 수신부에서..
-
SKT-델, ‘5G MEC’ 글로벌 사업 선점 나선다
SKT가 글로벌 IT기업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와 손잡고 한국 5G 모바일 에지 컴퓨팅(5G MEC) 기술을 해외로 확산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은 글로벌 IT 기업 델 테크놀로지스(이하 델)와 함께 5G MEC 플랫폼을 출시하고 글로벌 MEC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에지 컴퓨팅(MEC)은 이용자와 가까운 기지국 주변에 소규모 데이터센터를 설치, 데이터 전송 거리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초저지연 통신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스마트팩..
-
델 테크놀로지스-SK텔레콤, 통신서비스사업자를 위한 5G MEC 통합 솔루션 출시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와 SK텔레콤이 협력하여 5G MEC(다중접속 엣지 컴퓨팅) 기반의 통합 솔루션을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5G MEC 플랫폼을 통해 통신 서비스 사업자(CSP)들이 새로운 5G 및 엣지 컴퓨팅 기술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트워크 경로를 최적화하는 MEC(Multi-access Edge Computing) 기술이 5G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MEC는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단말기에서 기지국까지 복잡했던 데이터 전송 단계를 ..
-
공중 기지국으로 인명 구조 통신을 가능하게 하다
자연재해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응급 구조대원들이 희생자의 긴급한 요구를 지원하고 식수, 음식, 전기와 같은 필수적 서비스 공급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통신 복구가 필수적이다. 일본의 엔지니어링 회사인 후카덴(Fukaden Corporation)은, 그들의 고성능 테더 드론에 장착하도록 설계된 이동 통신 기지국에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이러한 인도주의적 노력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응급 구조대원들은 현장에서 즉각적인 통신 기능을 지원받기 위해 이 경량의 휴대용 드론을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응급 구조대원은 의사..
-
LG CNS, 5G 특화망 신청... DX사업 가속화
LG CNS가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 ‘5G 이동통신 특화망용 주파수 할당’ 신청과 ‘회선설비 보유 무선사업 기간통신사업자 등록’ 신청을 완료했다. 5G 특화망(이음5G)은 공장, 건물 등 특정 범위에 한해 5G 통신망을 구현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네트워크다. 5G 특화망 사업자는 이동통신 3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5G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다. 주파수도 기존 이동통신망이 아닌 별도 전용 주파수(4.7GHz, 28GHz)를 활용한다. 원하는 용도, 공간 내에 최적화된..
-
Arm, 5G 네트워크 혁신 지원하는 ’Arm 5G 솔루션 랩’ 첫 성과 공개
Arm이 Arm 5G 솔루션 랩(Arm 5G Solutions Lab)의 첫 성과를 공개했다. Arm은 지난해 10월, 5G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18개의 주요 파트너사가 지원하는 Arm 5G 솔루션 랩 출시를 발표한 이후 가입한 기업의 수가 5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Arm은 통신사들을 위해 솔루션 랩에서 제공하는 첫 번째 실사용 사례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했다. 5G는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에 의해 정의될 것이다. 5G 혁신은 미드 밴드(mid-band), mmWave, 사설기업망 ..
-
SKT, 진일보한 5G 단독모드(SA)로 글로벌 기술 진화 선도
SK텔레콤과 삼성전자가 MWC22에서 진일보한 5G 단독모드(SA)에 대한 연구성과를 공개하며 글로벌 5G 기술 진화를 선도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은 이번 MWC 22 전시관 ‘5G & Beyond’ 주제 전시를 통해 5G 단독모드(SA·Stand Alone) 상용망 장비 환경에서 ‘5G 옵션4’주1) 기술을 검증한 사례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주1) 옵션4: 5G-4G NE-DC(New Radio E-U..
-
독립형 코어, 네트워크 클라우드화, 운영 민첩성으로 사업자의 5G 참여 50% 이상 증가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 LSE:SPT)이 5G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 "2022년 5G: 시장 성장 동인, 인사이트 및 고려 사항"은 800개 이상의 새로운 글로벌 5G 참여도에 대한 분석과 시사점을 바탕으로 5G 현황에 대한 5G 에코시스템 전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지역별 동향, 기술 발전 및 수익 창출 사용 사례를 포함한다. 보고서는 스파이런트와 전 세계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 공공기관,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클라우드 플레이어..
-
KT, 독자 개발 양자암호통신 품질평가 기준 ITU 국제표준 세계 최초 승인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가 독자 개발한 양자암호통신 서비스 품질평가 기준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제 표준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양자암호통신은 양자 기술에 기반을 둔 차세대 보안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금융, 의료, 국방,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성 강화를 위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에 KT가 독자 개발하고 ITU 국제표준으로 세계 최초 승인을 받은 ‘양자암호통신 서비스 품질 평가 기준’은 ▲응답지연(Response Delay) ▲응..
-
윈드리버, KDDI 오픈랜 호환 5G 가상화 기지국에 ‘윈드리버 스튜디오’ 공급
윈드리버는 일본 통신사업자 KDDI가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를 사용해 가상화 기지국 기반 5G 단독모드(SA) 오픈랜(O-RAN)을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윈드리버의 폴 밀러(Paul Miller) CTO는 “네트워크 엣지 단에 지능형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5G가 제공하는 기회의 창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미래에는 대부분의 시스템이 지능형 디바이스 경제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위해 가상화 된 분산 클라우드와 저지연 원거리 엣지 아키텍처를 사용할 것”이라..
-
KT, 전국 도서산간 통신장애 AI 관제 시스템 도입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가 전국 도서산간에 무선 통신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 설비인 마이크로웨이브의 장애를 인공지능(AI)으로 관제하는 ‘닥터 마이크로웨이브’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로웨이브는 유선으로 직접 연결이 어려운 구간을 무선 전파를 통해 연결하는 통신설비다. 산림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전체 국토의 약 70%가 산지이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통계를 보면 우리나라의 섬은 3348개에 달하는 등 원활한 통신을 위해서는 마이크로웨이브 설비가 필수다. 마이크로웨이브 설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