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사우디 오케스트라의 경이’로 런던서 매혹적인 무대 선사
멕시코에 만다린 오리엔탈 카나이 리조트 착공.. 2028년 오픈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2024 사우디아라비아 패션 산업의 현황’ 연례 보고서 발표
두바이 경제관광부, 중앙그룹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월드비전, 유엔안보리 비상임이사국 대한민국 정부에 분쟁 피해 아동 보호 촉구
힐튼, 라오스 첫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비엔티안' 오픈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2024 내셔널 컬쳐 어워즈’ 수상자 발표
도르셋 카이 탁, 9월 26일 개장
필리핀 세부의 파낙사마 해변,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선정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한국월드비전, 영원무역과 함께 방글라데시 대홍수 피해 지원 위한 긴급구호활동 돌입
-
KF-한독협회, 제22차 한독포럼 독일에서 개최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와 사단법인 한독협회(회장 김영진)가 독일 독한포럼(회장 마틴 둘리히 Martin Dulig)과 공동으로 오는 9월 5일과 6일 양일간 독일 폭스바겐 드레스덴에서 <제22차 한독포럼>을 개최한다. 유럽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독일 드레스덴에서 개최되는 금년 포럼에서는 ▲“지정학적 위기, 글로벌 도전에 대응하는 한독 가치기반 전략적 파트너십”을 주제로 양국 관계 및 협력 방안에 대해 심층 토론한다. 이어지는 분과에서 ▲인공지능 등..
-
월드비전 이준호 홍보대사, 태국월드비전 50주년 축하 및 'HERO' 캠페인 동참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월드비전 파트너십 최초로 이준호 홍보대사가 태국월드비전 'HERO' 캠페인에 마음을 더했다고 29일 밝혔다. 태국월드비전의 ‘HERO’ 캠페인은 가장 취약한 아동과 지역사회의 변화를 돕는 캠페인으로서, 잠재 후원자 등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준호 홍보대사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태국월드비전에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나눔이 만드는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HERO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준호 홍보대사가 참여한 HERO 캠페인의 영상과 사진은..
-
이케아, 역대 최대 규모 파자마 모임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 등재
이케아가 28일(현지시간) 스웨덴 엘름훌트에서 진행한 단일 공간 기준 역대 최대 규모 투피스 파자마 모임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이케아의 기네스 세계 기록 수립은 28일 투피스 파자마를 입고 이케아가 시작된 도시인 엘름훌트를 찾은 이케아 직원 2052명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날 기네스 기록 도전이 진행된 이케아 뮤지엄(IKEA Museum) 앞에는 단정하게 정리된 이불 및 베개 커버, 포근한 베개, 편안한 수면 안대가 놓인 수십개의 매트리스가 낮잠을 부르는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이케..
-
월드비전, 코이카와 함께 아프리카 식량위기 대응 '원 팀 코리아' 꾸린다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글로벌 복합위기와 인도적 지원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무상원조 전담 정부 기관인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힘을 합친다. 월드비전은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열린 ‘RAPID(라피드‧Responsive Actions and Partnership Initiative for Disaster‧해외재난대응협력이니셔티브)’ 사업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했다. 체결식에는 코이카와 신한은행, 월드비전을 비롯한 5개 NGO와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
-
월드비전, 탈레반 집권 3주기 맞아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지역 주민을 위한 인도적 지원 촉구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탈레반 집권 3주기를 맞아 아프가니스탄 아동과 지역 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인도적 지원을 촉구했다. 16일 아프가니스탄월드비전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의 국내 실향민은 약 630만 명이다. 이는 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수치이며, 전 세계적으로는 두 번째로 많은 수치다. 또한 급성 기아에 직면한 이들은 1천240만 명에 달하며 3억 명의 아동들이 급성 영양실조 위기에 놓여있다. 전체 아동의 44.7%는 발육 부진을 겪고 있다. 이밖에도 아프가니스탄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소녀와 여성이 중등 교육을..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수단 어린이 지원 긴급구호 캠페인 전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가 최악의 식량 부족을 겪고 있는 수단 다르푸르 어린이들을 위해 긴급구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수단 다르푸르는 지속적인 분쟁으로 식량 공급이 더욱 악화되면서 영양부족으로 어린이들이 목숨을 잃는 기근 사태에 직면해 있다. 올 한 해 수단 전역에서 어린이 73만 명이 중증 영양실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각국의 기근 상황을 단계별로 판정하는 기근검토위원회(Famine Review Committee, FRC)는 7년 만에 수단 다르푸르를 식량위기 최고 단계인 기근으로 판정했..
-
아시아교류협회‧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라오스 비엔티안 국립재활원에 다감각 치료실 조성
아시아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지역개발을 지원하는 글로벌 NGO 아시아교류협회(회장 허동원)와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손정민)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시민사회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라오스 비엔티안 국립재활원에 다감각 치료실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자폐스펙트럼, 발달장애, 뇌성마비 아동의 비율이 높은 라오스 현지 상황을 반영하여 전정 감각(평형감각), 고유 수용 감각(운동감각), 촉각뿐만 아니라 심리 안정까지 지원할 수 있는 재활치료실인 다감각 치료실을 조성하였다. 해당 장애를 가진 아동들에게는 감각 발달 촉진이 매우 ..
-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삿포로, 일본 최고의 겨울 여행지에 오픈
메리어트 본보이의 30개 브랜드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가 일본 최북단 섬 홋카이도의 수도인 삿포로시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삿포로(Courtyard by Marriott Sapporo) 호텔을 개장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삿포로는 홋카이도 최초이자 일본에서 여덟 번째로 개장한 코트..
-
두바이, 2024년 상반기 방문자 수 931만 명 돌파
두바이 경제관광부(Dubai Department of Economy and Tourism, DET)는 두바이가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931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이는 2023년 상반기 방문자 수인 855만 명에 비해 9%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두바이는 2023년 1,715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유치한데 이어 올 상반기까지 견고한 관광 모멘텀을 유지하며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다. 이는 공공 및 민간 부문에 걸쳐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도시 개발 전략의 결과이자..
-
프리미엄 리조트 ’무와 니세코’, 개관 반년 만에 미쉐린 원키 쾌거
총체적인 맞춤형 웰니스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무와 니세코(MUWA NISEKO)가 2024 미쉐린 가이드 일본 호텔 셀렉션에서 미쉐린 원키를 수여받았다. 무와 니세코는 세계 최고의 스키, 골프 여행지로 꼽히는 일본 홋카이도 그중에서도 세계적인 부호들의 숨겨진 휴양지로 알려진 니세코에 위치한 프리미엄 리조트로 웰니스를 새롭게 정의하며 투숙객에게 다양한 방식의 재충전과 휴식을 제안한다. 이번 미쉐린 원키 선정은 2023년 12월 리조트 개관 이후 반 년 만에 이룬 쾌거이다. 국내에서도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만큼 무와 니세코..
-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고대 문명 유적지 ‘알 파우’ 문화경관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발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가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제46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사우디의 고대 문명 유적지 알 파우(Al-Faw)의 문화경관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제 여덟 번째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되는 고대 문명 유적지 ‘알 파우’ 문화경관은 사우디 문화부의 지명으로 사우디 국립 교육문화과학위원화와 유산위원회가 협력해 사우디의 광범위한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보존하기 위한 사우디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 중 하나인 루브 알칼리(Empty Qu..
-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발리에 새 럭셔리 리조트 착공 발표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이 인도네시아 발리의 남부 해안에 프라이빗 레지던스를 갖춘 고급 리조트를 건설한다고 최근 밝혔다. <만다린 오리엔탈 발리>는 푸른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발리의 최남단 부킷(Bukit) 반도의 절벽 끝에 위치하며, 오는 2027년에 개장된다. 독특하고 아름다운 호텔 건축으로 유명한 디자인 윌크스(DESIGN WILKES)의 제프리 ..
-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유네스코 ‘창의도시 브레드’ 합류 발표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가 전통 미식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한 ‘2024년 창의도시 브레드’에서 사우디의 전통 빵 세 가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문화부가 관할하는 11개의 분야별 위원회 중 하나인 음식예술위원회는 부라이다(Buraydah) 지역의 ‘클레이자(Kleija)’, 알아샤(AlAhsa) 지역의 &lsqu..
-
괌정부관광청, 제 80주년 괌 해방 기념일 행사 개최
괌정부관광청이 제80주년 괌 해방 기념일을 맞아 7월 20일과 7월 21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괌 하갓냐에서 ‘Peace for us always’라는 주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해방 기념 퍼레이드는 21일 오전 8시부터 하갓냐 아델럽에서부터 시작되며, 괌 공영 방송인 PBS GUAM KGTF TV 를 통해 방영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해방 기념일의 메인 행사인 블록 파티는 양일간 하갓냐 파세오 공원과 차모로 빌리지에서 열린다. 블록 파티에서는 푸드트..
-
스페인 “라로카 빌리지”, “갈라-살바도르 달리 재단”과 협업 전시 개최
비스터 컬렉션 (The Bicester Collection)은 바르셀로나에 자리한 라로카 빌리지 (La Roca Village)와 “갈라-살바도르 달리 재단 (Fundació Gala-Salvador Dalí)”과 공동 협업하여 <갈라 달리 신화의 부활 (The Awakening of the Myth: Gala Dalí)> 프로그램을 론칭, 갈라 달리의 패션 아카이브에 담긴 그녀만의 신비로운 개성을 알리는 특별 프로젝트를 올해말까지 연중으로 진행한다. 바르셀..
-
도르셋 카이탁, 럭셔리한 맞춤형 ‘웨딩 패키지’ 론칭
9월 26일 개장을 앞둔 도르셋 카이탁(Dorsett Kai Tak)이 럭셔리한 맞춤형 웨딩 패키지를 론칭하며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결혼식 명소로 자리 잡을 준비를 마쳤다. 진정한 환대는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세심함에 달려 있다고 믿는 도르셋은 결혼 계획부터 결혼식 당일에 이르기까지 전체 결혼 여정을 안내하며, 모든 과정에서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르셋 카이탁이 제공하는 웨딩 여정* · ‘뉴트리션 키친(Nutirition Kitchen)’과 함께하..
-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 서울·도쿄에 콜라보 카페 동시 오픈
일본 도쿄에 있는 유명 디저트 테마파크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Jiyugaoka Sweets Forest, 운영사 Decorations)’의 감성을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는 일본을 대표하는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서울을 대표하는 인기카페 3곳의 콜라보 카페를 서울과 도쿄에서 동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에는 도쿄의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와 함께 서울에서 △망원동 망리단길의 캐릭터 마카롱 맛집 ‘Atmos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