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 부는 '대입 붐'...일하며 대학 다니는 직원 2배 늘었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2023 사업설명회 개최
윤홍근 BBQ 회장, 패밀리 상생 경영 강조... 동행위원회 6기 출범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 대상 제주 워킹홀리데이 지원
한국애브비, 직원 성장과 웰빙을 위한 직원 참여 프로그램 진행
넥센타이어,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 처치 교육 실시
데스커X스트리밍하우스, 워케이션 문화 업무협약 체결
SKT AI 기술로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고도화한다
BBQ, 칭찬 릴레이 '칭찬고래 캠페인' 통해 기업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역할 톡톡
한국애브비, 스마트 오피스에서 새출발과 도약 다짐
-
안전하고 건강한 에스알… 건강관리실 새 단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월) 임직원 건강증진과 더 나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서역 내 건강관리실 내부인테리어를 새 단장해 개관했다. 건강관리실은 간호사 경력의 보건관리자가 상주하여 에스알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인바디 측정 등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간단한 응급처치와 상비약도 제공하는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임직원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 직무스트레스 진단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함께 건강..
-
바이엘 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다양성, 형평 및 포용(DE&I)의 문화 전하는 사내 행사 진행
바이엘 코리아 (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다양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바이엘 코리아는 8일 임직원 100명에게 빵과 장미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Embrace Equity‘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바이엘이 추구하는 다양성, 형평 및 포용(Diversity, Equity & Inclusion, 이하 DE&I)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서명 이벤트를 진행했다...
-
한솥, 기업문화 활동으로 컬쳐데이 진행
한솥이 지난 3일, 종합예술 외식기업 종사자의 소양을 기르기 위한 문화활동으로 컬쳐데이를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한 한솥의 컬쳐데이는 서울시 광진구 소재의 “빛의 시어터 in 워커힐 리조트앤호텔”에서 전시하는 몰입형 전시 예술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을 한솥의 임직원이 관람하는 행사다. 한솥은 외식업을 종합예술업으로 인식하고 그에 맞는 소양을 갖추는 데 일조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한솥은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월례회의 명칭을 “월간한솥”으로..
-
오비맥주, 공정과 평등의 차이 알리는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를 확산하고자 임직원 대상 사내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3)가 발표한 주제 ‘공정을 포용하라(Embrace Equity)’에 맞춰 ‘공정’과 ‘평등’의 차이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공정한 미래를 위하여(To an Equitable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
-
세계 여성의 날, 전국 여성기업가 쿠팡 만나 로켓성장
팬데믹으로 인한 판로 중단, 치열한 시장 경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국내 여성 기업자가 이끄는 중소기업들이 쿠팡에서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 11월부터 열린 '여성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60개 여성 기업의 3개월간(2022년 11월~2023년 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쿠팡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창업가들의 성공 사례를 공개했다. 쿠팡은 지난해 11월부터 여성기업의 우수제품들을 모아 ‘여성기업 기획전’을 열고 ..
-
한국레노버,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한국레노버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일하기 좋은 기업)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GPTW 연구소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03개 국가와 공동으로 신뢰경영을 연구, 전파하는 기관이다. 평가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대 범주로 구성된 신뢰경영지수와 문화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이번 시상에서 한국레노버는 20..
-
한국시니어연구소, 국내 최대 규모 전문 소독 시스템 도입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 이진열)가 복지용구 제품의 체계적인 수급 및 관리를 위해 전문 소독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지용구 서비스센터를 설립하고 본격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서비스 센터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소독기 제조사 아타무社(ATAM Giken Co.,Ltd.)에서 도입한 선진 소독기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아타무 소독기는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수급자에게 대여하는 복지용구 및 의료기기의 세정, 소독, 건조 등 소독의 모든 공정을 자동화 설비로 처리할 수 있는 소독 시스템으로, 일본 내 ..
-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이벤트 개최
하이네켄코리아가 지난 6일 하이네켄코리아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에서 하이네켄코리아는 공정(Equity)이라는 핵심가치를 추가한 DEI (Diversity& Equity & Inclusion)비전을 발표하고,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3)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EmbraceEquity에 맞춰 하이네켄코리아가 말하고자 하는 ‘공정’의 의미를 전달하는 퍼포먼스 진행과 토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
농심켈로그, 평등 넘어 공정으로…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 실시
농심켈로그가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이하여 전 세계 켈로그 임직원이 동참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2015년 여성 인재 발굴과 리더십 강화를 위한 글로벌 직원 네트워크인 WOK(Women of Kellogg)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발족한 이래, 매년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며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해왔다. 올해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 위원회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EmbraceEquity(공정을 포용하라)’에 ..
-
노후생활 활성화 및 정보교류 위한 5개 기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자활복지개발원 등 5개 기관은 3월 3일(금) 오후 4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세종실에서 ‘노후생활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이태수 원장,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대명 원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현장 원장,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정해식 원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간 정보교류를 통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
-
메드트로닉,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4년 연속 선정
메드트로닉의 한국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유승록)는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Korea(이하 GPTW)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이외에도,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기업 문화를 재차 입증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
-
DHL 코리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9년 연속 대상 수상
DHL 코리아(대표 한병구)가 지난 24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이하 GPTW) 주관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DHL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Korea Best Workplaces for Women)’,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Korea..
-
한국마즈(유),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1번째 수상
한국마즈(유)(대표이사 정선우)가 GPTW(Great Place to Work)®에서 주관한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2023 Best Workplaces™ in Korea)’ (6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통산 11번째 기록이다. 한국마즈(유)는 스니커즈®(Snickers), 엠앤엠즈®(M&M’S), 트윅스®(Twix), 이클립스®(Eclipse), 몰티져스®(Maltesers) 등 제과 제품과 시저&r..
-
지냄, 스마트시티 전문기업 그렉터와 시니어 대상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 위한 MOU 체결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지냄(대표 이준호)은 스마트시티 혁신기업 그렉터와 액티브 시니어 대상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본 업무협약(MOU) 및 전략적 투자를 통해 스마트시티 내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케어를 위한 서비스 및 디지털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서에 따라 지냄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센터 운영 상품 및 MD 기획 제안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을 위한 차별화된 숙박 및 컨시어지 서비스 기획 △실버 사업에 필요한 콘텐츠, ..
-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 ‘2023년 GPTW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글로벌 바이시클 브랜드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대표 진정태)’가 글로벌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선정하는 '2023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는 '누구나 일해 보고 싶은 일터'를 모토로 다양한 직원 복지 및 편의를 제공하는 기업문화로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이에 더해 진정태 한국 지사 대표와 이수..
-
현대오토에버, 직원 자녀에게 입학 선물 및 축하 메시지 전달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는 2023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 178명에게 책가방, 학용품 세트, 대표이사 축하 카드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 선호도 조사를 거쳐, 임직원들의 개별 필요에 맞는 선물세트를 지급했다. 선물세트 구성은 가방과 보조가방 세트, 학용품 세트와 캐릭터 키링, 대표이사 축하카드로 이루어졌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 선물 제도는 2014년부터 시작된 제도로서 아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임직원 복지 혜택으로 직원 가족들의 큰 호응을..
-
앤시스코리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2년 연속 선정
앤시스코리아(www.ansys.com/ko-kr, 대표 문석환)는 오늘, 세계적인 컨설팅기업인 ‘GPTW 인스티튜트(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2023 Great Place to Work® KOREA Best Workplaces™ Awards)’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앤시스코리아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에 7위 선정과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