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제40회를 맞이한 서울국제관광전은 전 세계 45개국 및 관광청, 지자체, 항공사, 호텔, 여행사 등 약 500여 개 부스가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괌정부관광청은 이번 행사에 총 14개의 현지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참가해 괌의 풍부한 여행 콘텐츠와 웨딩 인프라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 자원을 집중 홍보했다.
괌 파빌리온 부스에는 ▲두짓 타니 괌 리조트 ▲두짓 비치 리조트 괌 ▲베이뷰 호텔 괌 ▲발디가 그룹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KGGA(한국 괌 골프 협회) ▲스트롤 인터내셔널 ▲스카이다이브 괌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힐튼 괌 리조트 앤 스파 ▲더 츠바키 타워 ▲호텔 닛코 괌 ▲리가 로얄 라구나 괌 ▲알루이스 웨딩 까지 괌을 대표하는 호텔, 액티비티, 웨딩 전문 업체들이 함께 참여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현지 전문가들과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여행 정보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
또한, 부스 내 투몬 비치를 모티브로 한 포토존을 마련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괌정부관광청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포토존 사진 포스팅 이벤트 및 SNS 팔로우 이벤트, 그리고 설문조사 이벤트를 통해 괌 항공권 및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괌 차모로 공연단을 초청해 메인 무대와 괌 부스에서 전통 공연을 선보이며 괌 고유의 문화와 예술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지사장은 “이번 관광전을 통해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괌의 다양한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 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지 홍보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