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이 중학교 과정의 수학 개념, 원리, 법칙을 교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또래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제2회 수학 또래 교사 튜터링 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본 대회는 중학생의 교과 역량 함양 및 학습 주도성 강화를 목적으로 전국에 있는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다만 학생 1~2명과 지도교사 1인이 팀을 이루는 팀 단위 참가 방식으로 접수 가능하며 대회 참가 신청은 지도교사만이 할 수 있다.
‘수학 또래 교사 튜터링 대회’는 예년과 동일하게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예선은 주제를 선정하여 5분 이내로 설명 영상을 제작한 후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본선은 예선에서 선정했던 동일한 주제를 온라인이 아닌 현장에서 10분 이내로 발표하되 공개 심사로 진행된다.
본 대회는 지도교사가 공식 홈페이지에 예선 발표 영상 1편 및 참가 지원서를 7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접수하면 9월 24일 예선 결과 발표 후, 10월18일 본선 및 최종 수상팀이 발표된다. 예선 참가자 중 10팀을 본선에서 시상하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각각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1팀에게는 학생, 지도교사 각각 100만 원을 지급하고 최우수상 2팀에게는 학생, 지도교사 각각 70만 원 등 상에 따라 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예선 접수 시 선착순 100팀에 한하여 15만원 상당의 우리반 간식키트를 100% 무료 제공한다.
NE능률 관계자는 “중학생들이 수학이라는 교과목에 보다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하였으니 학생과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