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LEGO Group)이 넷플릭스(Netflix) 및 투모로우 스튜디오(Tomorrow Studios)와 협업한 ‘레고 원피스(LEGO ONE PIECE)’ 신제품 5종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2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시리즈 <원피스>의 시즌1을 테마로 제작됐다. 풍차마을부터 아론파크 전투까지 밀짚모자 해적단이 결성되는 여정을 레고 세트로 담아냈다. 모든 제품에는 해적들의 지명수배 포스터 브릭 8종 중 한 개 이상이 포함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먼저 밀짚모자 해적단의 상지적인 해적선인 ‘고잉 메리호 해적선(75639)’은 총 1,376개 브릭으로 재탄생했다. 갑판과 선실 등 배의 구조는 물론 밀짚모자를 쓴 해골이 그려진 돛까지 세밀하게 재현했다. 우정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아 넷플릭스 시리즈 속 해적단 전원의 미니피겨를 포함했다.
성인 팬을 위한 ‘바라티에 수상 레스토랑(75640)’은 총 3,402개 브릭으로 이번 신제품 중 최대 규모로 제작됐다. 물고기 모양 외관과 고잉 메리호가 정박할 수 있는 부두, 주방 등 공간을 정교하게 구현했으며, 조로와 미호크의 검투 대결을 비롯한 주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 이스터 에그가 곳곳에 숨겨져 있다. 해적단과 해군을 포함한 미니피겨 10종과 신제품 중 최다 구성인 수배 포스터 5종이 함께 구성됐다.
악당과의 전투와 <원피스> 이야기의 시작을 기념할 수 있는 세트도 출시된다. ‘아론 파크의 전투(75638)’는 무너지는 탑과 사격 연습장, 우솝과 츄가 맞붙는 숲 등 명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으며, ‘광대 버기의 서커스 텐트(75637)’는 물탱크, 회전 원판, 공중 철창 등 실감나는 액션 장치를 갖췄다. 어린 루피가 고무고무 열매를 처음 먹는 장면을 담은 ‘풍차 마을 오두막(75636)’은 샹크스와 마키노 미니피겨가 포함돼 모험이 시작되는 순간을 재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레고그룹은 ‘레고 원피스’ 시리즈에 더해 인기 캐릭터 루피와 광대 버기를 조립식 피겨로 전시할 수 있는 ‘레고 브릭헤즈’ 시리즈 2종도 함께 선보인다.
‘레고 원피스’ 신제품 5종은 오는 8월 1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레고 브릭헤즈’ 시리즈 2종은 같은 날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출시된다. 레고 공식 온라인몰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레고 인사이더스’ 회원은 7월 31일까지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며 예약 제품은 정식 출시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이치엔 쳉(Yi-Chien Cheng) 레고 원피스 부수석 디자이너는 “레고와 ‘원피스’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이 넷플릭스 실사 시리즈 속 명장면과 주요 무대를 생생하게 구현한 이번 세트를 통해 자신만의 ‘위대한 항로’ 모험을 펼쳐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