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진흥원(원장 이귀영)이 5월 29일 ‘K-헤리티지 총서 컬러링북’을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K-헤리티지 총서’는 국가유산진흥원이 유네스코 무형유산 자문기구(NGO)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배포하는 도서이다. 총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 등재종목이나 등재추진종목을 주제로 발간되며, 이번 컬러링북은 그동안 발간한 K-헤리티지 총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컬러링북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대한 미래 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무형유산 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자 온라인판 형태로 배포된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으로 등재된 <줄다리기(’15년 등재)>, <연등회(’20년 등재)>, <탈춤(’22년 등재)>,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24년 등재)> 4개 종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색칠하며 익히는 도안으로 구성된다.
국가유산진흥원 누리집(www.kh.or.kr)의 ‘K-헤리티지 총서’ 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인쇄하여 활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컬러링북 2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국가유산진흥원은 컬러링북의 인쇄본과 색칠도구를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 컬러링북은 문화소외계층 등 어린이 300명에게 전달되어, 이들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컬러링북 온라인 공개를 기념하여 대국민 SNS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총서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유산진흥원 누리집과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