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서울산업진흥원, KT&G와 함께 성장할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집

  • 2022-12-08 23:48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서울시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힘쓰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KT&G(대표이사 백복인)와 손잡고 “KT&G x Seoul Startup Open Innovation”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8일(목)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의 모집 분야는 IT, 푸드테크, 뷰티 등이며,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10개사 내로 선발해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등 맞춤 성장까지 원스톱 밀착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31일(토)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홈페이지(https://hubgongdeok.startup-plus.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KT&G에서는 최종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상품 개발과 신규사업에 대하여 검토 예정이다. 시장 출시 전 시제품에 대한 사전 검증을 위한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기술협력을 통한 브랜딩 및 직접 투자를 검토한다.

※ PoC(Proof of Concept) : 시장 내 신기술 도입 전 검증/실증을 통한 아이디어 실현 및 타당성 증명

서울산업진흥원은 선정기업에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금, ▲PR 지원(IT동아, 머니투데이를 통한 홍보지원), ▲ESG 컨설팅 등 맞춤형 후속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선발은 KT&G 내부 평가를 통해 진행되며, 2023년 1월 19일(목)에 진행되는 IR 이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산업진흥원은 유망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오비맥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콘티넨탈 코리아, S-Oil 등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하여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 매칭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서울시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해 대중견기업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