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파파이스, 업그레이드된 메뉴로 오는 16일 한국 전격 상륙

  • 2022-12-08 09:3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미국의 대표 외식 브랜드 ‘파파이스’가 오는 12월 16일 서울 강남에 국내 1호점인 강남점을 오픈한다.

1972년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설립돼 5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파파이스는 전 세계 중 30곳이 넘는 국가에 38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치킨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중 하나다. 신라교역은 파파이스의 모회사인 레스토랑 브랜즈 인터내셔널(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RBI)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파파이스의 국내 복귀를 알렸다.

파파이스는 정성을 다하는 조리 방식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뉴로 국내 소비자들과 다시 만날 계획이다. 파파이스의 치킨은 최소 12시간 동안 진한 케이준 향신료에 마리네이드한 닭고기를 손으로 직접 반죽한 다음, 파파이스만의 레시피로 천천히 요리하는 차별화된 조리 과정을 거친다. 파파이스의 독특한 정통 루이지애나 스타일 메뉴는 본토 요리에 정통한 글로벌 본사의 전문 셰프팀이 직접 관리할 계획이다. 이같은 독보적인 메뉴는 미국의 미슐랭 스타 셰프들도 참고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인들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라고 밝힌 바 있다.

파파이스는 이번 국내 론칭을 통해 2019년 8월 미국에서 출시됐을 당시 QSR 브랜드 메뉴 역사상 가장 성공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치킨 샌드위치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파이스 시그니처 치킨, 비스킷, 케이준 후라이 등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파이스는 메뉴뿐만 아니라 매장 인테리어 역시 보다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새로운 매장은 루이지애나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정신과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그림에서나 볼 법한 활기찬 분위기로 탈바꿈했다. 생동감 넘치는 매장은 방문한 고객들이 더욱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입맛을 북돋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라교역 관계자는 “치킨은 한국 QSR 부문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다. 파파이스를 그리워하던 고객들에게 추억의 맛을 제공할 수 있는 것, 또 루이지애나 특유의 맛을 다시 선보이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신선한 재료에 더해진 진정한 케이준의 맛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RBI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사(RBI APAC)의 라파엘 오도리지(Rafael Odorizzi) 사장은 “파파이스의 한국 재진출은 전 세계 더 많은 고객에게 유명한 루이지애나 치킨을 비롯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보여준다”며, “또한 한국 진출은 우리의 아시아 지역에서의 성장 계획 실행에 있어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파이스는 연내 3호점까지 오픈할 예정이며, 추후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