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인사] 커리어데이, '황성현 前 카카오 부사장’ 경영고문으로 영입

  • 2022-12-08 09:58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커리어데이(대표 강경민)가 경영 전략을 고도화하기 위해 카카오 부사장 출신의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를 경영고문으로 영입했다고8일 밝혔다.

황성현 대표는 야후코리아의 인사부문장을 거쳐2010년 구글코리아 시니어HRBP를 지내다 구글 본사에 입성했다.그리고2014년까지 실리콘밸리의 구글 본사에서 시니어HRBP를 거친 뒤 귀국했다. 2016년7월부터 약2년 간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으로 역임하며 카카오의 혁신적인 조직문화 기틀을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그 후 한글과컴퓨터 사외이사로서 이사회 활동과 유망한 스타트업에 투자와 자문 활동을 하며IT업계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리콘밸리 구글 본사에서 엔지니어가 아닌 순수HR영역에서의 시니어HRBP출신으로 독특한 이력을 가진 그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HR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사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앞으로 황성현 대표는 커리어데이의 경영 고문으로서, HR영역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경영 및 전략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는 “전문가 인재 매칭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려는 커리어데이의 비즈니스에 매력을 느꼈다”면서 “카카오,구글과 같은 대기업에서 쌓은 다양한 노하우와 스타트업 투자 및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다방면에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커리어데이 대표는 “업계의 저명한 인사가 커리어데이의 비전에 공감하고 비즈니스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로 하여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황성현 고문의 합류로 전문가 인재 매칭 시장에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혁신을 만들어내는데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