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고피자, 제59회 무역의 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2022-12-06 19:14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대표 임재원)는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해외 시장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기여도에 따라 수출기업 대표와 임직원을 시상하는 행사로, 고피자는 이번 기념식에서 인도와 싱가포르에서의 높은 성과를 기반으로 KOTRA 추천 특수유공 포상자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9년 뱅갈루루점을 시작으로 인도에 진출한 고피자는 자체 푸드테크 기술과 인도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벵갈루루를 넘어서 하이데라바드, 안드라프라데시 등으로 매장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 20호점 돌파, 2023년 약 8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문을 연 벵갈루루의 팔콘 시티(Falcon City) 신규 매장은 주말 기준 1천판 이상의 피자를 판매하며 현지 브랜드로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인도 투자청 Invest India의 Deepak Bagla 사장이 직접 내한하여 고피자 본사에 방문하고, KOTRA 김동규 무역관장 및 장재복 한국 대사가 고피자 인도 매장에 방문하는 등 고피자가 인도와 한국의 무역 관계를 긍정적으로 만드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현지화 맞춤 전략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성장해 나가고 있는 고피자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K-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는 고피자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2020년 외식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중기부가 선정한 '아기유니콘' 기업에 선정된 고피자는 2019년 인도 뱅갈루루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인도, 싱가폴, 홍콩, 인도네시아 등 5개국에 16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