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캐리어냉장, 프랑스 정부 인증 하이엔드 와인셀러 ‘유로까브’ 독점공급

  • 2022-11-30 09:0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캐리어냉장이 명품 시장으로 부상하는 '와인셀러' 사업 확대에 전환점을 마련했다.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올해 겨울,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기업인 ‘유로까브 그룹’의 국내 독점 공급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캐리어냉장 측은 “세계 와인셀러 시장을 리딩하는 ‘유로까브’를 독점 판매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독점 판매사가 된 만큼 최정상 소믈리에와 함께 프리미에 그랑 크뤼 클라세 같은 최고급 와인을 보관하고 숙성하는 노하우를 소개하며, 국내 프리미엄 와인셀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로까브’는 ‘프랑스 원산지 보증(Origine France Garantie)’을 받은 세계 유일의 와인셀러 브랜드다. 프랑스 정부는 소비재 분야에서 제품 주요 구성 요소가 프랑스 내에서 생산된 제품에 한하여 해당 인증을 부여한다. 더욱이 ‘유로까브’는 디자인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사용되는 부품과 기술, 생산 모두 프랑스 고유의 헤리티지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유명하다.

유로까브 그룹은 뛰어난 역사와 기술력, 전통, 장인 정신을 지녔을 뿐 아니라 특정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프랑스 정부가 지정하는 ‘현존하는 문화유산(Living Heritage Company in French, EPV)’에 등재되기도 했다.

캐리어냉장이 독점 수입사로 지정됨에 따라 앞으로는 전속점인 마르네 강남과 마르네 합정, 부산과 광주에 있는 캐리어 브랜드샵과 신세계 강남, 더현대 서울, 현대 판교점을 통해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확대한다

- 차별화된 소비자 혜택으로 국내 프리미엄 와인시장 견인

캐리어냉장이 ‘유로까브’를 독점 판매하게 됨에 따라 기존과 차별화된 소비자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1년으로 만료되던 ▶무상 보증 서비스를 2년으로 연장하였다.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별도의 ▶VIP 서비스팀과 전담 설치팀을 운영중이며, 홈페이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멤버십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 혜택도 늘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매자 대상으로 오스트리아 명품 와인잔을 기프트로 증정하며, ▶서프라이즈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소믈리에 대회인 제21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수상자 롯데백화점 소속 한희수 소믈리에와 정식당 김민준 소믈리에가 이끄는 ▶프라이빗 시음회를 진행하여 VVIP 및 와인애호가에게 와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