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원스피리츠,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 12일부터 GS리테일에서 판매시작

  • 2022-07-05 15:01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오는 12일 (화)부터 원스피리츠의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전국 GS 리테일에서 만날 수 있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12일부터 GS 리테일에서 새로운 증류식 소주인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로,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반면, 가격은 낮춰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증류식 소주의 매력을 선사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이에 원스피리츠는 기존 22도에서 2도를 올린 24도로 증류식 소주만의 깔끔함을 완성했다. 또한 술에 산소를 주입해 부드러움을 배가 시키는 에어링 공정을 접목해 특유의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 제품은 24도 증류식 소주가 선사하는 풍부한 아로마와 깔끔한 맛 덕분에 양념이 강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원스피리츠 측은 증류 원액을 더 쓰면 가격이 상승하지만, 대량 생산을 통한 부자재 원가가 절감됨에 따라 12,900원에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디자인도 한국 전통 디자인을 입혀 차별화를 뒀다.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라벨에 표현했다. 이에 실제 전복 껍데기 무늬를 기반으로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 홀로그램박을 적용해 제품 라벨로 만든 것은 ‘원소주 스피릿’이 최초다.

‘원소주 스피릿’은 12일부터 GS 리테일의 GS25 편의점 16,000여개 매장과 GS 더프레시 350여개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특히 GS25 편의점에서는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날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지정해 판매한다.

‘원소주 스피릿’은 미소(미지근한 소주)로 즐겼을 때는 원재료의 향과, 에어링을 거친 ‘원소주 스피릿’만의 특유의 부드러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반면, 차갑게 마시면 ‘원소주 스피릿’의 깔끔함을 배가해 즐길 수 있다. 이 점을 고려해 GS25 편의점 내에서도 냉장고 내에 디스플레이 할뿐만 아니라 별도로 ‘원소주 스피릿 미소존’을 운영하며 ‘원소주 스피릿’만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 ‘원소주 스피릿’을 결제할 때 마다, GS25 편의점 계산기(POS)에서 원스피리츠 박재범 대표의 특별한 음성메시지도 들을 수 있어 구매하는 즐거움도 더했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 제품인 ‘원소주 스피릿’을 전국 GS 리테일에서 판매하게 되어 기쁘다”며, “’원소주 스피릿’은 기존 22도에서 2도를 올린 24도로 원소주만의 깔끔한 매력을 올렸으며 한층 더 풍부한 아로마에 이어 에어링 공정을 통해 완성된 특유의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박대표는 이어 “국내 소비자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대량 생산을 통한 부자재 원가 절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된 점 또한 고무적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소주 스피릿’은 소비자가 12,900원(24도, 375ml)으로 판매되며, GS 리테일의 GS25 편의점과 GS 더프레시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GS25 편의점에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 입고되며, GS 더프레시는 매주 화요일에 입고된다. GS25 편의점의 지점별 재고는 GS25의 ‘나만의 냉장고’ 앱 내에 있는 온라인 주류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