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코오롱LSI∙MOD, WWF와 ‘플라스틱 사용 감축 위한 공동 선언’ 공표

  • 2022-06-23 09:30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코오롱LSI∙MOD가 WWF(세계자연기금)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 위한 공동 선언(PACT)’에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PACT(Plastic ACTion)’는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문제 중 하나인 플라스틱의 감축을 목표로 글로벌 자연보전기관인 WWF가 주도하고 있는 기업 공동 선언이다. 세계 곳곳의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제품 생산 단계부터 디자인과 포장재, 서비스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중장기적으로 감축하고자 하는 목적을 지닌다.

지난 22일 국내 기업 중 11번째로 ‘PACT’를 선언한 코오롱LSI∙MOD는 2030년까지 본사와 식음 및 레저 사업 등에서 활용되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중단하고 다회용기 및 다른 소재로 대체할 계획이다. 또한 WWF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자사의 플라스틱 감축 활동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플라스틱 프리(Plastic Free)’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PACT’ 선언과 더불어 고객들과 함께 ‘제로 플라스틱(Zero Plastic)’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패키지를 선보인다. 각 시설 인근 자연 명소를 산책하며 플라스틱 포함 각양각색의 쓰레기를 주울 수 있는 ‘플로깅 인 네이처’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객실 1박과 함께 자체 플로깅 키트를 제공해 휴식을 취하며 동시에 환경까지 고려할 수 있다.

다회용기 및 텀블러 사용을 유도하는 ‘리유즈, 세이브 어스’ 패키지도 출시한다. 패키지 이용객들이 자발적으로 환경보호 및 ‘노(NO) 플라스틱’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유리 다회용기, 텀블러 등의 상품을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두 패키지는 모두 오는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패키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리조트 및 호텔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부터 코오롱LSI∙MOD는 꾸준히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며 ESG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본사 직원 대상 다회용 개인 머그컵 제공을 시작으로 경주 코오롱호텔,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는 기존 제공되었던 종이 케이스를 재사용이 가능한 리플렉터 케이스로 전면 교체한 바 있다.

장재혁 코오롱LSI∙MOD 대표는 “폐플라스틱 문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자원의 재활용율을 높이고 환경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존하고자 ‘PACT’ 동참을 결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및 ‘그린캉스’ 상품 등 기업과 고객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해 플라스틱을 감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