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유비리서치, 2022년 상반기 OLED 결산 세미나 개최

  • 2022-06-21 19:24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유비리서치는 오는 6월 23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00호에서 “2022년 상반기 OLED 결산 세미나”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유비리서치 이충훈 대표는 오프닝으로 중국의 추격이 미치는 소형 OLED 산업 시장에 대해 분석하여 정리하였다. 중국 OLED 스마트폰 출시 현황을 분석하였다. 올해 5월까지 중국업체가 출시한 OLED 스마트폰은 76종이며, 5월에만 20종의 제품이 출시되었다. 그 외 전시 동향, 중국 패널 업체 동향, iPhone용 OLED 출하 전망과 소형 OLED 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IT용 OLED 기술이 더욱 가속화되면서 IT패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마지막 발표에는 삼성전자와 애플의 합류로 커져가는 IT용 OLED기기와 프리미엄 OLED TV시장에 대해 발표가 있다.

IT제픔의 니즈가 확대되는 원인을 분석하고 IT용 OLED 트랜드를 조사하였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출시된 10종의 tablet PC를 비교 분석하였다. 가장 큰 크기의 제품은 Huawei의 ‘MatePad Pro 12.6(2021)’와 Lenovo의 ‘Tab P12 Pro’로 12.6인치이며, 가장 높은 해상도의 제품은 삼성 전자의 ‘Galaxy tab s’시리즈로 해상도는 287ppi이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OLED 제픔군에 대해서도 정리하였고, 삼성디스플레이와 엘지디스플레이의 대형OLED 사업방향에 대해 전망한다.

이번 ”2022년 상반기 OLED 결산 세미나”에서는 OLED 부품소재, 재료의 최신기술과 시장 전망, 메타버스의 사업화 전략을 통해 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현황을 통해 각 분야의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디스플레이 관계자, 관련 기업, 지자체, 투자자, 증권사, 연구소, 학계 종사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