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교보문고 금주의 베스트셀러 동향 (2022년 6월 2주간)

  • 2022-06-16 16:46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금주에도 종합 1위를 차지한 김영하의 <작별인사>와 더불어 종합 5위까지 상위권을 유지했다.

그리고 한국소설 강세도 이어지며 김훈의 <저만치 혼자서>가 10계단 상승한 종합 14위에 올랐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디 에센셜 한강>도 각각 5계단씩 상승하여 나란히 종합 17, 18위에 올랐다.

손웅정의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에 대한 관심은 이번 주에도 이어져 38계단 상승한 종합 41위에 올랐다. EPL 득점왕 손흥민 선수를 키워낸 아빠로 그 동안의 인터뷰도 재조명 되면서 책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책 읽기 보다는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시는 시기에 서점을 찾게 하는 고마운 입김이 가득한 한 주였다. 팬덤층이 있는 유튜버, 작가들이 책을 소개하면서 단숨에 관심을 받아 오래간만에 순위에 오른 책들도 눈에 띄었다. 우선 김영하 작가가 한 달에 한 권 책을 소개하고 있는 북클럽 소개 도서로 피에르 바야르의 <읽지 않는 책에 대해 말하는 법>이 인문 분야 순위에 올랐다.

인기 유튜버로 팬덤 구독층이 있는 주언규(신사임당)저자가 추천한 <원씽>도 자기계발 분야 10위에 오래간만에 진입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추천한 책으로 으로 김희교의 <짱깨주의의 탄생>도 역사문화 분야 1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