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페이오니아, 국내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EC21과 파트너십 체결

  • 2022-06-13 12:34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 https://www.payoneer.com/ko)가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EC21(ec21.com)’과 국내 B2B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무역협회(KITA)에서 2000년 분사한 EC21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마케팅 및 무역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EC21은 국내는 물론이고 전세계 바이어들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50만 명, 국내 9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34%), 미국(13%), 인도(7%) 사용자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의 B2B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페이오니아는 EC21의 시스템에 자사의 ERP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연동한다. 이로써 EC21 입점 업체들은 해외 바이어와 거래할 때 거래 대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취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환전 및 은행 거래 없이 EC21 페이지 내에서 거래 대금을 수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페이오니아는 EC21과 해외 수출 전략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컨퍼런스, EC21 국내 회원 대상 뉴스레터 발송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B2B 바이어 및 셀러들과 접점을 넓히고 잠재 고객 확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한 EC21은 페이오니아와의 파트너십으로 일본 시장을 확대한다. EC21 입점 셀러 및 바이어들이 아마존, 쇼피 등 다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페이오니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C21 송영록 대표는 “페이오니아와의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중소 기업들이 더욱 쉽게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EC21이 보유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오니아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수백만 글로벌 바이어와 셀러가 이용하는 B2B 전문기업 EC21과의 파트너십은 페이오니아의 B2B 분야 사업 확대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페이오니아는 그동안 프리랜서, 개인 사업자 및 아마존과 같은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기업체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확장일 지원해왔다”라며 “이번 EC21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B2B 기업체 및 미국, 유럽으로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까지 해외 진출을 위한 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