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클래스101 키즈, ‘어린이 정치 클래스’ 오픈

  • 2022-06-08 13:36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의 ‘클래스101 키즈(CLASS101 Kids)’가 어린이 정치 클래스를 오픈한다.

평소 어렵고 어른들만의 전유물로 느껴지는 ‘정치’ 분야에 대해 아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개념과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내가 사는 세상이 궁금해요! 김토끼와 함께하는 초등 정치 클럽>을 기획, 인기 캐릭터 김토끼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어려운 정치 용어와 개념을 만 9세부터 12세까지 초등학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이번 클래스는 정치 개념부터 민주주의, 선거, 투표의 의미와 필요성,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문제 해결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는 활동까지 총 5개 챕터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상황과 가상의 나라 등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정치 개념을 보다 흥미롭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와 의견을 확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질문들과, 복습과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는 수업 연계 활동지 및 어휘 설명서를 제공한다.

함께 협업한 크리에이터 김지수 작가는 인기 캐릭터 ‘김토끼’ 인스타툰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치학 전공과 청소년 교양서 <생각 쫌 하는 김토끼 씨의 초등 정치 수업> 출간 이력을 살려 클래스 내 삽화 작업 및 아이들이 정치 이야기를 따분하게 느끼지 않도록 클래스 내용 구성 등 제작에 기여했다.

클래스101 퓨처(Future) 스튜디오 강신구 PD는 “주식, 용돈관리, 부동산 등 키즈 클래스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어린이들의 올바른 정치 개념과 인식을 길러 주기 위해 이번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클래스를 통해 우리나라 정치에 대한 관심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초등 사회 교육 선행학습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보육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클래스101 키즈는 어린이 콘텐츠에 대한 뜨거운 호응에 어린이 주식, 용돈관리, 부동산 등 경제 클래스와 이번 새롭게 선보인 정치 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