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대학생 UI·UX 서포터즈 1기 성황리 종료

  • 2022-05-31 10:56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판교 창업존 운영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최근 ‘제1기 대학생 UI·UX 서포터즈’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지난 2월 대학생, 휴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UI·UX 관련 경험과 역량 기반 평가를 통해 총 5명이 선발되었다. 경기혁신센터의 보육기업(브이에스커뮤니티 외 5개사)과 협업을 이뤘으며, 판교 창업존에서 열린 해단식에서 UI·UX 작품 및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포터즈들은 협업 과정에서 기업분석, 컨설팅 목적 수립, UI·UX 서비스 기획, 제안서 작성 및 디자인 도출 등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었다. 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은 고도화된 UI·UX 디자인과 향후 개선안 및 프로토타이핑에 도움을 받았다.

한 대학생 서포터즈는 “교과과정보다 고도화된 실무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취업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해당 직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도서 빅데이터 전문기업 이환행 브이에스커뮤니티 대표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존의 디자인을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다양한 컨셉과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미래 콘텐츠를 비롯한 사업 구상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대학생이 경험하기 어려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기회”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보육기업의 UI·UX고도화를 지원하고, 이를 도울 ‘2기 서포터즈’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